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골디락스경제란?

경제초등학교-필수경제용어90선

락스 있나??

왜 어디 닦게?

경제 좀 닦으려고...

?


골디락스 경제란?


골디락스경제는

골디락스 경제는 동화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에서 나온 말로, 동화 내에서 골디락스라는 소녀가 곰 세 마리의 집에 들어가서 너무 뜨겁지도 않고, 너무 차갑지도 않은, 딱 알맞은 온도의 죽을 찾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걸 경제에 빗대어 표현한 것입니다.

그래서, 골디락스 경제는 다음과 같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 딱 알맞은 성장 : 경제가 너무 빨리 자라면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너무 느리면 힘들 것입니다. 골디락스 경제에서는 경제가 적당히 잘 자라는 상태예요.

 - 낮은 물가 상승 : 물가가 너무 많이 오르면 물건 사기가 힘들어져요. 골디락스 경제에서는 물가가 많이 오르지 않고 안정적이에요.  

 - 풍부한 일자리 :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할 수 있어서 모두가 행복해요.  

 - 안정된 이자율: 은행의 이자율도 크게 변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돈을 빌리거나 저축할 때 예측할 수 있어요.  


쉽게 말해서, 

골디락스 경제는 경제가 너무 뜨겁지도 않고, 너무 차갑지도 않은, 딱 알맞은 상태를 의미해요. 

모두가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경제 상태죠.


이상입니다!


여러분도 경제가 좋다, 또는 호황이다! 이럴 때 흠... 골디락스 경제군이라고 아는 척을 해보는 건 어떠실까요?ㅎㅎ


항상 공부하며 꾸준히 노력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고, 조금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경제성벽 열심히 쌓아봐요!


감사합니다.



▶ 경제초등학교는 뭔데?

https://brunch.co.kr/@antinvestor/79


이전 28화 명목금리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