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앤트윤antyoon Nov 15. 2024

100% 사심 작업입니다.

위드썸아트 제주(WithSomeArt JEJU) 천연화장품 브랜딩

사람자체가 영감이자 동기가 됩니다.

Words by Jeong-Yoon Lee


위드썸아트 작가님과는 네이버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온라인으로 관계를 쌓게 된 분이에요. 다시 생각해도 참으로 신기한 인연입니다. 얼굴 한번 본 적 없다가 작년에 제주도에 혼자 묵을 곳을 고민하다가 제주살이를 하고 계신 작가님 소식을 듣고 신세를 지게 되었어요. 워낙에 온라인상으로 친밀감이 있던지라 실제로 만나는 건 처음이라는 것도 모를 정도였어요. 그동안의 인연과 실제로 제주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작가님을 보니 위드썸아트 관련 아이디어가 솟구치기 시작했어요.


올해 초 제주 남가원 브랜딩 컨셉작업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제주에 있는 위드썸아트도 같이 번갈아가면서 씨앗을 줍게 되었어요. 씨앗만 간직한 채 시간이 흘러 프로젝트가 끝나고 다시 백수의 삶으로 돌아온 요즘 반고흐의 로즈를 보자마자! 이거다! 이 색감 이 느낌이다 싶어서 위드썸아트 제주 버전을 100% 사심을 다해 작업해 보았어요.


브랜딩 작업을 할 때는 브랜드 존재 그 자체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핵심 키워드, 철학, 비전, 미션, 스토리를 먼저 설계하게 되는 거 같아요. 추후에 프로젝트를 새롭게 진행할 경우 초기 방향성 잡을 때 생각을 키우거나 확정을 짓기에 유리하거든요. 매일 새롭게 빠르게 발전하는 AI 시대에 브랜드가 가진 정확한 의도는 매우 중요하니까요. 그 의도가 소비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해지는 세상이 된 거 같습니다.


위드썸아트 SNS link

· 네이버 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withsomeart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ithsomeart/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exit7810



위드썸아트 제주(WithSomeArt JEJU)

Rebrandding project

Logo type / Brand Color / Brand Story / Slogan / Keyword / Concept image


Logo Type

작업하다 보면 무한증식하는 로고 시안이죠! 다 마음에 드는 걸 어떻게! Art에서 재미요소를 주고 싶어서 r과 t를 억지스럽지 않게 연결해 보았습니다. 기본 폰트 선택부터 너무 수월하게 픽하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사심 100% 작업답게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Brand Color

위드썸아트는 반 고흐의 Roses에서 특별한 영감을 받았습니다. 반 고흐가 요양소에서 마지막 날을 보내던 시기에 그린 Roses는 치유와 새로운 출발을 상징합니다. 마치 요양소에서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길을 향해 떠나려는 반 고흐의 마음처럼, 위드썸아트도 제주의 깨끗하고 순수한 자연 속에서 새로운 시작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림 속 장미는 시간이 지나면서 본래의 생생한 분홍빛을 잃었지만, 여전히 은은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위드썸아트는 자연이 주는 본래의 치유력을 화장품에 담아, 변함없는 강인함과 생명력을 전하고자 합니다. 제주의 대지에서 자란 천연 원료들은 일상에 지친 피부와 마음을 치유하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Roses가 시간 속에서도 빛바랜 아름다움을 유지하듯, 위드썸아트는 자연이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을 간직하며 제품을 만들어갑니다. 제주의 자연에서 얻은 재료는 피부에 진정과 회복을 선사하고, 그 여정은 단순한 미를 넘어 삶에 평온과 행복을 불어넣습니다.


위드썸아트는 반 고흐가 그랬듯, 자연을 통해 재생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를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Brand Story

“자연에서 얻은 아름다움으로 삶을 치유하다”

위드썸아트는 제주도에서 생산하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로, 자연이 가진 강인함과 치유의 힘을 통해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제주의 풍부한 자연 속에서 자라난 순수한 원료를 사용하여 피부와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는 제품을 만듭니다. ‘자연으로부터 치유되는 아름다움’을 슬로건으로, 단순한 미(美)를 넘어 일상에 깊은 치유와 편안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스토리

제주의 깨끗한 공기, 신선한 바람, 푸른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제주 자연 속에서 얻은 순수한 원료는 강인한 생명력과 치유의 힘을 지니고 있으며, 피부에 생기를 더해줄 뿐 아니라 마음의 평온함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미션

자연에서 얻은 치유의 힘을 담아낸 천연 화장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제주도의 순수한 자연과 정성을 담아, 피부를 진정시키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천연 화장품을 선사합니다.


비전

‘치유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로 확장하여, 강인하면서도 친절한 자연의 가치를 존중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자 합니다.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원료와 제조 방식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며, 사람들에게 평온과 회복의 경험을 전하는 데 앞장섭니다


Slogan

자연으로부터 치유되는 아름다움


Keyword

치유함, 강인함, 친절함


키워드에 대한 썰을 풀자면 일단 제주도는 치유의 여행지가 된 거 같아요. 그래서 전반적으로 제주를 치유함으로 정의하고, 강인함과 온화함은 위드썸아트를 운영하는 작가님에게 느껴지는 에너지 그 자체였어요.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강인함과 온화함(친절함)이 딱 떠올랐고, 빼고 더하고 할 거 없이 그 사람 자체가 브랜드의 고유한 핵심 가치가 되겠구나 했습니다.


Concept image

제주 자연환경과 화장품 텍스처를 보여주는 컨셉의 이미지


요즘 뷰티 브랜드 숏폼을 보면서 마케팅 공부를 하고 있는데, 텍스처 전달을 킥 포인트로 두는 거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내 피부에 닿는 그 질감이며 발림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엔 텍스처 표현이 무엇보다 중요해 보였어요. 그래서 그런가 비슷한 텍스처를 가진 음식과 매칭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친절하게 전달해 줘서 직접 바르지 않아도 저런 효과가 일어나겠구나 짐작이 가능해집니다.




편집/사진/글 : 이정윤(©antyoon)


Designed

Lee jeongyoon


Program

Adobe Photoshop / Adobe Illustrator


Brand

위드썸아트(WithSomeArt)


Contact

theantyoon@naver.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