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크몬드 Jan 10. 2023

집필 후기: 진짜 쓰는 윈도우 11

진짜 쓰는 윈도우 11 – 기본기부터 업무와 일상까지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출간 소식: 진짜 쓰는 윈도우 11(드디어 나왔습니다!) :: 아크윈 :: 아크몬드의 윈도우 블로그

https://archwin.net/525

위 포스트에서 소개한대로, 2023년 1월 16일에 제이펍-진짜 쓰는 시리즈의 한 편으로 윈도우 11을 집필했습니다. 현재 윈도우 8.1이 지원 종료되는 시점입니다. 최근 배포된 2022 업데이트를 통해, 익숙함을 강화하고 바꿀 부분이 과감히 변경되었기에 진정한 윈도우 11으로 불리기에 충분해졌습니다. 이 책은 최신 버전 윈도우 11과 함께하는 생활/업무의 편의성을 챙기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익숙함을 강화한 윈도우 11

향상된 스냅: 키보드와 터치 모두에서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졌습니다.

탐색기의 탭: 인터넷 브라우저처럼 탭을 제공하여 하나의 창에서 여러 항목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선된 기본 앱: 계산기, 메모장, 그림판, 시계 등 기본 앱의 기능이 최신 버전에 맞게 개선되었습니다.


바꿀 부분은 과감히 변경한 윈도우 11

달라진 인터페이스: 눈이 편한 둥근 화면, 모바일과 데스크톱을 아우르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높아진 보안 기능: 가정용 버전에서도 TPM 2.0 등을 지원해 보안 측면에서 단단해졌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사용 가능: 마치 윈도우 11의 앱처럼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진짜 쓰는 윈도우 11 – 제이펍 출판사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작가의 이전글 윈도우 10: USB 암호화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