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문장] 돈 공부는 처음이라

by 아르노
책표지.PNG

1.

돈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지금부터 노력해도 결과는 당장 나오지 않는다. 농사를 짓는 것처럼 오랜 시간 공들이며 자신의 텃밭을 만들어야 한다는 소리다.


2.

A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대중이다. 지금 당장 소득을 늘리기 위해 업무량을 늘리고, 소득이 늘어나면 라이프스타일을 바꾼다. 반면 B는 당장의 소득을 늘리기보다는 소득을 얻는 형태를 변화하려고 고민했다. 단순 노동으로 얻는 소득이 아닌 시스템 구축으로 얻는 소득을 택한 것이다. 즉, B는 생산수단을 고민했다. 역사를 살펴보면 어느 시대든 갑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생산물보다는 생산수단에 초점을 맞추고 살았다. 생산수단을 확보하는 것이 당신이 지금부터 해야 할 과제다.


3.

언젠간 당신에게도 이러한 수익이 운명처럼 다가올 수 있다. 최근에는 암호화폐가 많은 사람에게 운명처럼 다가와 수익을 안겨주었지만 잠깐의 꿈같은 수익을 맛봤던 사람들은 곧 크게 좌절하였고 대부분 최악을 맞이했다. 그런 달콤함에 취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독이 든 성배이므로. 이 책을 읽는 당신은 스스로와 약속해야 한다. 반드시 돈이 나의 노력보다 높은 위치에 올라서지 못하게 만들고, 많은 돈을 벌고 싶으면 그에 합당한 노력을 할 것을.


4.

언제라도 자신의 현 상황을 정확하게 인정하는 사람들이 미래를 걱정만 하는 사람들보다 성공에 더 가까울 뿐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이 완전하려면 한 가지가 더 붙어야 한다. 실패를 인정하고, 그 실패에서 배움을 찾을 때 비로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된다.


5.

97퍼센트의 사람들은 돈을 어렵고 특별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3퍼센트의 사람에게 돈에 대한 상식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 지극히 평범하고 상식 안에서 설명이 가능한 것이다. 그렇기에 대중들과 반대로 걸어가야 한다. 즉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3퍼센트의 사람들이 하는 생각과 행동은 97퍼센트의 사람들이 하지 않는 생각과 행동이다.


6.

당신은 그저, 당신이면 된다. 당신 힘으로 도저히 어찌할 수 없는 변수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평정심을 가지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핵심문장] 괜찮아, 안죽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