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트인사이트 Oct 01. 2021

온전한 나 그대로, 밝게 빛나고 싶다

[공연] 웨딩플레이어 [대학로 바탕골 소극장]

 

 

 

"그러니까, 진짜 난 괜찮은데.. 가기가 싫으네요. 왜 이럴까요?"


오늘도 누군가의 최고로 행복한 날을 반주하고 있는 지원. 내일 반주할 청첩장을 확인하곤 대타를 구하기 시작한다. 지원은 왜 팔이 안 좋다는 핑계를 대면서까지 가지 않으려는 걸까?


이 결혼식을 피하고 있는 자신의 비겁함이 마음에 들지 않는 지원. 문제의 청첩장, 지원의 오래된 피아노, 그리고 팔에 얽힌 사연들 속에서 지원은 결혼식에 가고 싶지 않은 이유를 찾게 되는데...



   

생생한 라이브 연주와 함께 단 한 명의 배우가 쉴 틈 없이 에너지를 쏟아낼 1인 창작뮤지컬 <웨딩플레이어>는 몇 년 전 파혼한 옛 연인의 결혼식 반주를 맡게 된 피아노 연주자라는 엉뚱하면서도 기막힌 설정 아래,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고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유지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14년 서울 뮤지컬 페스티벌 '예그린 앙코르'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돼 쇼케이스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웨딩플레이어>는 국내 최고의 창작진들과 함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대학로 바탕골 소극장에서 정식 개막한다.


이번 초연 무대에는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던 박소정 작가, 이유진 작사가, 권새미 작곡가가 참여하며, 평단과 관객의 사랑을 동시에 받는 뮤지컬 <빨래>의 추민주 연출과 뮤지컬 <마타하리>, <팬텀> 등의 베테랑 안무가 홍세정이 함께한다.


더불어 이번 시즌에 새롭게 합류한 뮤지컬 <와일드그레이>, <미드나잇> 등 작곡과 피아니스트로 맹활약 중인 음악감독 이범재가 음악감독과 편곡을 맡아 보다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기와 노래는 물론 피아노 라이브 연주까지 혼자서 무대를 꽉 채울 주인공 '유지원' 역에는 배우 정연, 최유하, 이시강, 김지훈이 캐스팅되었다.


연극 <완벽한 타인>, 뮤지컬 <땡큐베리스트로베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안정적인 연기로 사랑받는 정연 배우는 쇼케이스에 이어 다시 한번 '지원' 역에 참여한다. 또한 뮤지컬 <판>, <베르나르다알바>, 연극 <오펀스> 등 몰입도 높은 연기로 관객들에게 진정성을 전달하는 최유하 배우가 초연에 함께한다.


'젠더 프리 캐스팅'으로 진행된 이번 작품에는 지난 2월 종영한 KBS 드라마 <비밀의남자>에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던 이시강 배우가 합류한다.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오는 이시강 배우는 브라운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웨딩플레이어>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tvN <더블캐스팅>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던 김지훈 배우가 함께한다. 첫 주연에 도전하는 만큼 열정과 패기로 그만의 당찬 연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웨딩플레이어

모노드라마 창작뮤지컬


 

일자 : 2021.09.28 ~ 2021.12.26


시간

월, 목 7시 반

수, 금 4시 반, 7시 반

토 3시, 6시

일, 공휴일 2시, 5시

화 공연 없음


장소 : 대학로 바탕골 소극장


티켓가격

전석 50,000원
  

주최/제작

㈜레드앤블루


관람연령

만 8세 이상


공연시간

90분

 

 


 

 

ART insight

Art, Culture, Education - NEWS

https://www.artinsight.co.kr

 

 

작가의 이전글 연중무휴의 사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