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인사이트 제1회 기획전
일러스트레이터 대성은 회화나 일러스트, 디지털 영상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매체로 개인적 관심사와 맞닿아 있는 사회 이슈에 유머러스하게 접근한다. 미디어의 파급력이나 여성 신체 이미지의 왜곡, 우리 사회를 점령한 물질주의처럼 평범한 일상 가운데 통찰할 수 있는 동시대의 쓰라린 단면을 풍자적인 시선으로 조명한다.
네덜란드 윌렘 드 쿠닝 아카데미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으며 2023년에 아트인사이트에서 작가의 자유로운 단상을 담은 〈상상하는 주디〉 시리즈를 연재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사교육계에서 겪은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위선이 가득한 자본주의 사회 속 여정을 담은 일러스트 시리즈를 최초로 공개한다.
전시는 오는 4월 4일에 개막해 4월 14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된다. 성수동에 위치한 갤러리 맷멀(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7가길 3 B1)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더불어 이번 전시에서는 관객이 자유롭게 컬렉팅을 시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다. 비공개 입찰로 이루어지는 상설 경매 시스템으로, 낙찰 희망가를 작성해 전시 현장에서 제출하면 전시 종료 후 최종 낙찰과 함께 판매가 이루어진다. 관객 친화적인 판매 방식을 통해 작품 소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예비 컬렉터들과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