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트인사이트 Oct 23. 2019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 대학로 예그린씨어터

ACOUSTIC MUSICAL

 

 


삶을 음악으로 채운 그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의 노래를

소극장 뮤지컬로 다시 만난다.


  


시놉시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은 천국에서 밴드를 결성해 사람들(망자)을 위해 매일 라이브 콘서트를 하며 천국 생활을 하고 있다.

 

세 사람은 가끔씩 재미 삼아 내려다보는 현실 세계에서 자신들과 자신들의 노래를 멘토로 삼아 싱어송라이터의 꿈을 꾸고 있는 이초희(29)의 노래를 듣고 삶을 보게 된다.

 

초희는 아버지의 반대에 불구하고 자신이 꿈꾸는 음악과 뮤지션의 삶을 지키기 위해 퍽퍽한 삶의 일상을 꿋꿋하게 견뎌낸다. 초희의 꿈을 향한 열정과 일상을 지켜보던 세 사람은 이상한 끌림이 발동해서 옥황상제에게 하나의 조건을 걸고 간청을 해서 초희의 뮤즈(수호천사)가 된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은 초희의 수호천사가 되어서 나이 순대로 현실 세계에 내려와 초희를 도와주기 시작하는데...




기획 노트


 

연습사진

 

시간이 흘러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가수들과 그들의 명곡들이 있다. 이른 나이에 삶을 마감한 짧은 생이었지만 아직도 라디오와 길거리에서 그들의 이름이 사랑을 받고 그들의 명곡들은 끊임없이 흘러나온다. 또한 후배 가수들은 추모의 뜻을 담아 명곡들을 다시 부른다.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을 받는 명곡을 남긴 대표적인 주인공들은 바로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이다. 그들의 이름과 그들이 남긴 노래가 시대를 뛰어넘는 이유는 그들의 노래가 수십 년이 지난 지금 들어도 전혀 이질감 없는 불후의 명곡이기 때문이다.

 

불후의 명곡을 남긴 3명의 위대한 가수들의 노래가 2019년 겨울에 찾아온다. 그들을 추모하는 콘서트나 리메이크 앨범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장르인 소극장 뮤지컬을 통해 찾아온다. 바로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이다. 故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의 주옥같은 명곡을 소재로 한 주크박스 창작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은 11월 1일(금) 개막해서 내년 1월 5일(일)까지 대학로 예그린씨어터에서 장기 공연에 들어간다.

 

해당 공연은 그들이 남긴 노래와 정서를 소재로 해서 천국과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판타지와 함께 모든 출연진이 직접 라이브로 연주하고 노래하며 연기하는 액터 뮤지션 뮤지컬 형식을 통해 '김현식, 유재하, 김광석'이 남긴 명곡들이 극 중에서 구현된다. 극중에서 구현되는 라이브 콘서트는 천국과 현실 세게를 잇는 효과적인 매개로 배치되고 어설픈 아마추어들의 솜씨 흉내 내기가 아닌 감탄하고 탄성을 지를 만큼 노래와 연주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뮤지컬 보러 가서 콘서트까지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연습사진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의 연출은 '작업의 정석', '도로시밴드', '김종욱 찾기', '리틀 잭', '바람이 불어오는 곳', '달과 6펜스'를 연출로 참여해 대학로에서 연출력을 인정받고 있는 황두수씨가 맡았다.

 

출연진은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했다. 주인공 이초희 역에는 김미진과 홍경아, 김현식 역에는 김소년과 허영택, 유재하 역에는 이민재와 홍종화, 김광석 역에는 김대우와 김영환, 림지언 역에는 박시원과 지혜련, 멀티맨 역에는 권혁준과 송기정이 출연한다.

 

한편 연출을 맡은 황두수씨는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은 창작 초연이라는 부담이 있었지만 한국 대중음악의 3대 전설, 故 김현식 선생님, 유재하 선생님, 김광석 선생님이 남긴 노래를 편곡없이 원곡 그대로의 구현을 통해 그들이 세상에 남긴 노래가 음악적으로 시대를 뛰어넘는 명곡임을 증명함과 동시에 생전에 그들의 노래를 접하지 못한 세대들에게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뿌리가 된 노래들을 만날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들의 사랑

ACOUSTIC MUSICAL


 

일자 : 2019.11.01 ~ 2020.01.05


시간

11.01 ~ 11.29

화/수/금 저녁 7시 30분

토/일/공휴일 오후 4시


11.30 ~ 12.29

화/수/목/금 저녁 7시 30분

토 오후 4시/7시

일/공휴일 오후 4시

12.25 오후 4시


12.31 ~ 01.05

화/목/금 저녁 7시 30분

토/일 오후 4시

01.01 공연 없음


장소 : 대학로 예그린씨어터


티켓가격

전석 50,000원 

기획

LP STORY
 

제작

㈜ 크림컴퍼니, LP STORY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공연시간

150분

   

 

 

 


 

 

ART insight

Art, Culture, Education - NEWS

https://www.artinsight.co.kr

 

 

작가의 이전글 스물한 살, 103일간의 배낭여행 이야기(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