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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다이크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이선웅의 클라우다이크 이야기 - 8




클라우다이크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SaaS 제공 업체로, 사용자와 기업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저장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여기 클라우다이크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아 보았습니다.




1.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기존 스토리지 비교



클라우다이크는 개인 사용자와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SaaS 회사입니다. 안전한 데이터 저장, 파일 공유, 백업, 그리고 다양한 기기 간의 동기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클라우다이크 소개 영상




2. 클라우다이크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클라우다이크 기능




3. 클라우다이크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클라우다이크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강력한 데이터 보안, 그리고 탁월한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모두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작업 흐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다이크 소개




4. 클라우다이크의 데이터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나요?



클라우다이크는 데이터 암호화, 정기적인 보안 감사, 다중 인증 방식과 같은 여러 보안 조치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사용자의 데이터는 전송 중과 저장 중 모두 암호화됩니다.


클라우다이크 보안




5. 클라우다이크의 가격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클라우다이크는 다양한 사용자 및 기업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가격대의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개인 사용자용 무료 플랜부터 시작하여, 더 많은 스토리지와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및 기업용 요금제까지 있습니다.


클라우다이크 요금제




6. 클라우다이크에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방법은?



클라우다이크 웹사이트 또는 앱에 로그인한 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하면 됩니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사용하거나, 폴더 전체를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7. 클라우다이크 고객 지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클라우다이크는 이메일, 라이브 채팅, 그리고 자세한 온라인 도움말 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문의 사항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답변을 제공합니다. 또한 원격 접속을 통해 사용자의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합니다.


클라우다이크 고객 지원




8. 클라우다이크를 사용하여 팀 협업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나요?



클라우다이크의 파일 공유 및 협업 도구를 통해 팀원들은 어느 위치에서든 실시간으로 문서에 접근하고, 수정하며, 의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온리 독스 (온라인 문서 편집기)




9. 무료체험 시 제한되는 기능들이 있나요?



회원가입 시 30일의 무료체험 기간을 드리고 있으며 제공되는 용량은 10GB / 사용자 수는 관리자 포함 5명까지 등록 가능하십니다.


무료체험 기간 동안에는 온리독스(웹 편집) 이용이 불가능하시며 링크 공유 시 다운로드 횟수는 3회로 제한됩니다.


다운로드 트래픽 용량은 유료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용량의 2.5배를 제공하고 있으나 무료체험 및 슬림 요금제에서는 제공되는 용량만큼의 다운로드 트래픽 용량이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라우다이크 요금제 (무료체험 설명 포함)




10. 트래픽 용량은 무엇이며 초과 시 어떻게 되나요?



업로드한 파일을 다운로드 시 다운로드 트래픽이 발생하며 저희 클라우다이크는 제공되는 용량의 2.5배의 다운로드 트래픽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트라이얼 및 슬림 요금제 제외)


트래픽 초과 시 1GB 당 270원(부가세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트래픽 용량 초과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경우 사용 용량을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클라우다이크 요금제 (트래픽 설명 포함)




11. 요금제 설명 중 파일 크기 2GB 이하 제한이라는 말이 무엇인가요?



업로드 가능한 한 파일당의 사이즈를 말하며 무료체험을 포함한 베이직 요금제(50GB)까지는 2GB 이상 사이즈의 파일 업로드가 불가능하며 파일을 분할하여 업로드를 하거나 파일 사이즈 제한이 없는 스탠다드 요금제(100GB) 이상의 요금제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클라우다이크 요금제 (파일 크기 제한 설명 포함)




12.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 어느 곳이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시며 속도는 해외 인터넷 환경이나 개인 PC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13. 삭제된 파일의 복구가 가능한가요?



파일이 삭제되었을 경우 1차적으로 서비스 웹 휴지통에 보관되며 웹 휴지통 및 PC 휴지통(PC 클라이언트 사용 시)에서 복구 가능합니다.


 단, 휴지통을 비웠을 경우 파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14. 여러 사용자가 동시 접속이 가능한가요?



1개의 계정으로 여러 PC 또는 여러 사용자가 웹에 로그인하여 사용 가능하시며 별도의 동시 접속 제한은 없습니다.


단, 충돌 방지를 위해 PC클라이언트와 클다스트림 사용 시 1 PC 당 1개의 계정으로 사용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15. 관리자가 모든 사용자의 폴더 접근 또는 관리를 할 수 있나요?



클라우다이크의 관리자는 기업 계정 자체의 관리, 즉 팀원 생성 또는 삭제 그리고 팀원 세부 권한 설정, 로그 활동을 통한 모니터링, 결제업무 등의 관리적 업무가 가능하신 계정을 말하며 보안 상 본인의 소유가 아닌 폴더는 관리자라고 하더라도 폴더의 소유자에게 공유를 받지 않는 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16. 관리자 변경이 가능한가요?



기존 관리자의 계정으로 로그인 후 설정->팀원 관리 메뉴에서 등록된 다른 사용자로 관리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기존 관리자의 소유로 되어 있는 문서들은 변경된 관리자에게로 이관되지 않기 때문에 기존 문서들을 백업 후 변경된 관리자의 계정으로 재업로드를 해 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번거로움을 예방하기 위해 최초 기업 계정 생성 시 관리자의 계정을 개인의 이메일로 등록하시는 것이 아닌 기업 대표 이메일로 가입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이렇게 사용하시면 관리자가 다른 사용자로 변경되어도 별도의 변경 및 조치 없이 변경된 담당자분께서 기존 관리자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7. 폴더를 공유 받은 사용자가 폴더 및 파일을 삭제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나요?



폴더 공유 시 다운로드 전용으로 공유하시면 읽기 전용으로 공유 되어 열람 및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하게 됩니다.




18. 파일을 실수로 잘못 수정하여 저장하였는데 수정 전 상태로 복구할 수 있나요?



버저닝 기능을 통해 복구 가능하시며 계정 로그인 후 해당 파일 열람 시 우측 상단에 있는 버저닝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시는 시점 확인 후 이전 버전의 파일로 복구 및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단, 파일명 변경 시 기존 버전의 기록들은 삭제되오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19. 서비스 이용 시 IP 제한이 가능한가요?



특정 IP 이외에 다른 IP에서 접속하지 못하도록 제한이 가능합니다.


※ 관리자 계정 로그인 → 설정 → 팀원 관리 → 사용자 선택 → 세부 권한 수정 → IP 제한 체크 → 사용할 IP 입력 → 저장




20. 업/다운로드 속도가 빠른가요?



속도의 경우 네트워크 및 PC 환경 또는 파일의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클라우다이크는 국내 KT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 해외 클라우드에 비해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빠른 속도 활용 고객사례




21. 관리자가 파일을 이동 또는 삭제한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나요?



관리자의 계정으로 로그인 후 활동 로그 메뉴에서 모든 사용자들의 활동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로그 기록은 최대 3개월까지 보관됩니다.




22. 사용자 등록 없이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폴더 또는 파일에 공유 링크를 생성하여 사용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공유 가능합니다.


공유 링크는 다운로드 전용과 업로드 전용으로 나누어지며 다운로드 전용 링크의 경우 기업 내 팀원이 아닌 외부 거래처 또는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파일을 공유해야 할 경우 주로 사용하시며 업로드 전용 링크의 경우 외부 현장 직원들의 업무 일지 업로드 또는 공모전 제출 자료 업로드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23. 공유 문서와 기업문서의 차이점



공유 문서의 경우 폴더 소유자가 공유할 사용자를 직접 지정하여 공유하는 방식의 폴더를 말하며 기업문서의 경우 공유 문서와 반대로 등록된 사용자가 폴더의 소유자에게 공유를 요청하는 방식의 폴더를 말합니다.


주로 사용자가 많아서 폴더의 소유자가 일일이 공유 등록이 어려울 경우 기업문서로 공유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사용자 수가 많지 않으나 보안적인 이유로 사용자들에게 폴더 명조차 공개되면 안 될 경우에 공유 문서로 공유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4. PC클라이언트와 클다스트림의 차이점



PC클라이언트와 클다스트림 모두 PC탐색기와 연동하여 웹에 접속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PC클라이언트는 PC 하드디스크에 실시간 저장되어 동기화되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작업을 자주 하시는 경우 또는 하드디스크에 자동 백업을 원하실 경우 주로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다스트림은 가상 드라이브로써 별도의 동기화가 필요 없이 로그인하는 즉시 서비스 웹과 연동되어 PC탐색기를 통해 사용 가능하시며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차지 않기 때문에 PC 용량의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PC클라이언트와 클다스트림 모두 다른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고객사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선택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다스트림

PC클라이언트




25.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을 경우 복구가 가능한가요?



서비스 웹 자체에서만 사용하실 경우 랜섬웨어에 감염될 위험은 없으나 PC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동기화 프로그램 사용 시 PC 내에 감염된 파일들이 동기화되어 웹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었을 경우 파일들의 확장자를 변경 및 손상시키며 원본 자체를 삭제시키는데 저희가 제공해 드리고 있는 웹 휴지통 기능을 통해 파일 복원이 가능합니다.


파일이 삭제될 경우 1차적으로 휴지통에 보관되는데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을 경우에도 원본 파일들은 삭제되어 휴지통에 안전하게 보관되기 때문에 감염된 파일들을 삭제 후 휴지통 복원 기능을 통해 감염 전의 원본 파일들을 빠르게 복구 가능합니다.


랜섬웨어 복구 사례




클라우다이크 알아보기



▶ 클라우다이크 완벽 정리



▶ LG웹하드 vs 클라우다이크 완벽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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