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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축URL로 보는 트위터 실험 결과 1일차

매일매일 마케팅 실험중

by 손호성


일단 오늘 오후부터 진행하기 시작한 실험 단축 URL은 14~18 정도의 조회수가 나왔고 아마 공지가 되어서 조금씩 늘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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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에 집중된 클릭... 자 그럼 RT이외에 다른 방법으로 살리려면 다양한 메시지에 Link를 동일하게 하여 새로 퍼트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트위터에 4장의 이미지를 넣을 수 있으니 그 점을 활용하면 더 많은 노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이미지<GIF<동영상


따라서 자주 새로운 콘텐츠를 반복하여 노출해야 합니다. 단축URL로 만들어진 카드뉴스, 변형된 책광고를 꾸준히 노출하고 공유요청을 하면 더 나아질 것입니다.


현재 전체회원이 활동하고 있지 않아서 실험모수가 적은 것도 원인이기는 합니다. 네트워크를 키워야 하는데 단순히 책 소개정도로 확산되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뭔가를 걸어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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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계정으로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게시글 하단에 ||| 모양을 누르면 애널리틱스가 나옵니다. 노출수, 총 참여수가 나오는데 이것을 확인하시면 퍼트려지는 횟수가 나오며 트윗에 반응한 사람들을 숫자를 알 수 있습니다.


계속 늘려가야 하며 쓸모있는 새로운 글과 해시태그를 추가해서 트윗을 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실험은 반복되는 것을 계속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참여자가 많고 기브앤테이크가 이뤄지는 신뢰자본이 형성되면 더 큰 네트워크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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