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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치 vs 출판제안서 성공확율은?

출판사 사장의 출판 아무 질문에 아무렇게나 답변....

by 손호성


브런치에 연재 vs 출판사 연락 어느 쪽이 좋을까요?라고 질문하신 분에게...


1. 오랜 시간 걸려 쓰면 가만히 있어도 출판사가 제안을 준다.

빵 터지면 급하게 뭔가 성사됨 안 터지면 글을 계속 다듬어야 함 연락 올 때까지, 하지만 어중간할 땐 아마 자비출판 또는 POD 하라고 하는 업자들이 연락 옴


2. 내가 얼마나 좌절에 강한지 새가슴인지 확인을 하게 해 준다.

대신 빠른 포기를 하면 잠시 좌절하고 새로운 기획을 할 기회를 얻음, 나는 조앤 롤링처럼 열라 많은 곳에 연락을 하게 될 것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잘되면 됨


대안. 내 돈 내서 내가 출판사를 차림

루키가 있어야 하이에나 비즈니스가 성장... 나는 다를 거야 라고 생각하는 순간 나도 별거 없구나 라는 자괴감을 맛보게 됨


난 친구도 많고 독자도 좋아요도 엄청 많아!라고 하지만 0.002%도 안삼

그래서 출판사가 이미 검증된 40만 100만 독자가 있는 유튜버에만 입질 중


책쓸 생각이면 일단 유명해지면 됩니다.

그때는 책을 쓸 필요가 없겠지만 하이에나 같은 출판업자들이 달려듭니다. 가만히 있어도 책을 쓰자고 그래요 심지어 원고가 없는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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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아이디어를 올려놓으면 남이 훔쳐가면 어쩌지?
그런 걱정할 시간에 글이나 써서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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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악당의 명언 (완전판)


손호성 저 | 생각정리연구소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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