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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ABR), 장점과 등록 요건

스타트업 미국진출 가이드

아마존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경우 다른 판매자들이 나의 제품을 이름만 바꿔 판매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따라서 아마존은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ABR: Amazon Brand Registry)라는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판매자들이 이러한 경험을 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는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브랜드를 보호하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도와주고 있는데, 판매자의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거나 고객에게 연락할 새로운 방법을 찾는 등 다양한 모습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의 장점


첫째, 나의 브랜드의 보호이다.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는 온라인 셀러들을 보호하는데, 제품 상세 페이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하고, 타인의 브랜드 침해 요소가 있는 판매 목록들을 제거하며, 상표 관련 위반 사항을 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둘째, 나의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한 상점들은 온라인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매우 다양한 방법을 제공받게 되는데, 스폰서 광고와 자신의 제품을 광고하기 위한 고품질 콘텐츠 등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나의 브랜드에 대한 심층 분석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의 분석 툴을 통해 나의 비즈니스 성과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위 데이터를 기반으로 나의 브랜드와 제품을 개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수 많은 장점들을 열거할 수 있다.

- 브랜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맞춤형 기능으로 잠재적인 침해 사례를 찾는 과정을 간소화

- 글로벌 검색: 다른 아마존 스토어에서 다른 콘텐츠를 동일한 화면에서 검색 가능

- 이미지 검색: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품 또는 로고와 일치하는 제품 목록을 아마존에서 검색 가능

- 대량 ASIN 검색: 대량으로 ASIN 또는 제품 URL 목록을 검색하여 잠재적으로 나의 브랜드를 침해할 위험이 있는 콘텐츠를 빠르게 탐색 가능 또는 ASIN의 평균 고객 등급으로 정렬하여 자신의 브랜드의 인기도 측정 가능

- A+ 컨텐츠 매니저: 아마존이 제공하는 A+ 컨텐츠 매니저를 사용하여 항목 목록에 텍스트와 어울리는 이미지를 추가하고, 브랜드의 스토리를 작성 가능 등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 요건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에 등록하기 위한 요건으로는, 기본적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국가의 유효한 상표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등록된 유효한 상표가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또는 패키지에 표시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아직 등록된 유효한 상표가 없다고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을 포기할 이유는 없다. 특히 미국같은 경우 상표를 출원하여 등록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보통 8개월에서 길면 1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아마존은 현재 출원상태인 상표의 경우에도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을 허용해주고 있는 편이다. 따라서 상표를 출원한 뒤 받게되는 출원번호(application number 또는 serial number)만 있으면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이 가능하니 상표 등록 전이라 하더라도 아마존을 통하여 제품 등을 판매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브랜드 레지스트리 등록을 시도해 볼 것을 권장한다.


참고로 모든 국가에서 출원된 상표 또는 등록된 상표에 대하여 전부 등록을 허용해주는 것은 아니며, 아마존이 등록을 받고 있는 국가는 아래와 같다. (2021년 10월 현재, 대한민국은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명심)


미국, 브라질, 캐나다, 멕시코, 호주, 인도, 일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터키, 싱가포르, 스페인, 네덜란드, 사우디아라비아, 스웨덴, 폴란드, 이집트, 영국, EU, UAE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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