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수소전기차 콘셉트" 르노 엠블렘(Embleme)

by 오토얼라인먼트
img.jpg (자료= Renault)


르노(Renault)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4 파리 모터쇼`에서 `엠블렘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수소전기차 콘셉트카인 엠블렘은 르노의 전기차 플랫폼 AmpR Medium 기반으로 배터리와 전기 모터, 수소탱크와 연료전지 등 다양한 구동 요소를 탑재한다.


img.jpg (자료= Renault)


지속가능성과 탈탄소화 측면에서 브랜드의 미래를 구현해낸 새로운 콘셉트카. 엠블렘(Emblème).


우선 르노에 따르면, 엠블렘 콘셉트는 최대 621마일(1,000km) 주행할 수 있으며, 30kW 수소 연료전지는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며, 수소 탱크의 용량은 2.8kg이다.


img.jpg (자료= Renault)


외관 디자인은 감각적인 곡선과 기술적인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며, 녹색 외관 색상은 각도에 따라 변화하는 독특한 효과를 발휘한다.


전반적으로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 후륜 구동 아키텍처 기반으로 제원은 전체길이 4,800mm, 휠 베이스 2,900mm, 전고 1,520mm이며, 쿠페와 왜건의 장점을 결합한 패밀리카로서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img.jpg (자료= Renault)


한편, 엠블렘 콘셉트는 공기역학을 세밀하게 최적화해 미학을 해지지 않으면서 지속가능한 접근 방식을 추구하는 효율성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외부 사이드미러는 휠 아치에 통합된 2개의 카메라로 대체되었고, 와이퍼는 보닛 아래에 숨겨진다. 또한 손잡이는 차체 내부로 들어가며,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기 위한 여러 설계 요소가 적용된다.


img.jpg (자료= Renault)


이러한 공기역학적 설계에는 르노와 르노그룹의 전기차 자회사 앙페르(Ampere)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첨단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술이 활용된 것으로 전해진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서울의 밤을 달리는, KGM 자율주행 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