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오픈탑 랜드크루저의 전통을 새롭게 해석한, `랜드크루저 ROX`가 공개되어 이목을 끌고 있다.
랜드크루저 ROX 콘셉트는 토요타 북미 디자인 스튜디오인 칼티 디자인 리서치(Calty Design Research)에서 설계했으며, 2024년형 랜드크루저 250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ROX는 "Recreation Open eXperience"의 줄임말이다.
자연 속에서 자유롭고 개방적인 모험 정신과 야외 레저활동을 즐기는, 대담하고도 특별한 경험.
우선, 랜드크루저 ROX는 랜드크루저의 오픈탑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자연 속에서 탑승자가 환경과 하나 되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위해 차량의 절반 이상이 재설계 및 제작된 것으로 전해지며, 토요타 테크니컬 센터와의 협력으로 필요한 부품 생산 도구를 개발해 완성된 맞춤형 모델이다.
외관에는 추가 수납을 위한 트리플 바 루프 랙과 모렐 패널이 장착됐으며, 뒷부분에는 리어 스페어 캐리어 옆에 맞춤형 제리캔이 장착되어 액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각 코너에는 특별히 설계된 넓은 펜더가 적용됐으며, 이와 함께 칼티(Calty)가 디자인한 18인치 맞춤 휠이 장착되어 존재감 넘치는 스타일을 선사하는 분위기다.
또한, 토요타 레이싱 부서(Toyota Racing Developmen, TRD)가 제작한 독립 서스펜션과 4인치 리프트가 추가됐으며, 기존 2024년형 랜드크루저 250 모델보다 앞뒤 폭이 8인치 넓어져 더욱 안정적인 스탠스와 강렬한 외관이 완성됐다.
외장 색상은 랜드크루저의 전통 색상을 기리며, 빈티지한 스프링 그린(Spring Green)에서 영감을 받았다.
실내 공간에는 위아래가 개방된 스켈레톤 형태의 도어가 적용되어 실내 개방감을 한층 더할 것으로 주목되며, 여기에 전후방 슬라이딩 소프트톱을 통해 탑승자가 야외를 더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트럭 베드로 이어지는 미드게이트는 통로 역할을 하며, 테일게이트 시트와 추가 수납 공간에 접근할 수 있게 설계됐다. 실내는 `Heritage Orange` 가죽으로 꾸며졌고, 도어 패널에는 안전 키트와 모험 장비를 수납할 수 있는 그물망이 포함됐다.
토요타 자동차 북미법인(Toyota Motor North America)의 마케팅 부사장 `마이크 트립(Mike Tripp)`은 "이 야심찬 유일무이한 차량은 랜드크루저가 구현하는 모험 정신에 충실하면서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토요타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랜드크루저 ROX는 랜드크루저의 본질을 상기시키며, 새로운 방식으로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초대장과도 같다. 팬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