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베스트셀링 모델 G80의 왜건형 모델 ‘G80 슈팅브레이크’ 상상도가 등장해 화제다.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를 탄생시킨 브랜드 첫 번째 모델로 국산차 판매량 10위권 안쪽에 이름을 올릴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오토스파이넷 유저 ‘디디공오’가 G80 슈팅브레이크 상상도를 공개했다. 게시물을 게재한 ‘디디공오’는 G80 슈팅브레이크 상상도는 아우디 RS6와 같이 고성능 왜건 모델 출시를 바라는 마음에 제작됐다고 밝혔다.
G80 슈팅브레이크 상상도는 G80 스포츠 모델을 기반으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의 루프 라인을 적용해 제작됐다. 일반적인 왜건형 모델 대비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적용해 한층 스포티한 모습이며, 고성능 왜건으로 출시해도 부족함이 없는 완성도를 보여준다.
하지만 제네시스 G80 슈팅브레이크 출시 가능성은 불가능에 가깝다. 앞서 제네시스는 G70 왜건형 모델인 G70 슈팅브레이크를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했으나, 판매 부진을 겪었다. 이후 국내 시장에도 출시했지만, 결과는 매우 처참했다.
국내 시장은 왜건과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할 만큼 왜건 모델은 비인기 차량이다. 국산 왜건 모델은 현대차 i40를 마지막으로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신차가 없다. 왜건 모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BMW 3시리즈 투어링, 볼보 V60 등 수입 브랜드 모델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왜건, 해치백 모델보다 실용성이 더 높은 SUV 모델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역시 SUV 또는 크로스오버 형태의 신차를 주로 출시하는 추세다.
한편, 제네시스 G80 슈팅브레이크 상상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G70(슈팅브레이크)도 망한지라…”, “나오지는 않겠지만 재미있는 상상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