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GV80 쿠페가 출시됐다. GV80 쿠페는 브랜드 첫 번째 쿠페형 SUV로 유려한 루프라인, 전용 디자인, 3.5리터 가솔린 터보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V80 쿠페가 출시된 이후 국내 도로에서 위장막을 걷어내고 주행 중인 차량이 포착되고 있다. 공도에서 포착된 GV80 쿠페는 공식 이미지보다 실차에 가까운 느낌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부는 신규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일반형 모델과 차별화된 이중 메쉬 G-매트릭스 패턴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된다.
측면은 A필러부터 트렁크 리드 끝단까지 유려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이 특징이다. 테스트카에는 22인치 쿠페 전용 휠이 적용됐으며, 휠 안쪽으로는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어 한층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포착된 테스트카는 3.5리터 가솔린 터보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내년 상반기 출시되는 모델이다. 범퍼 하단에 위치한 트윈 팁 쿼드 머플러가 유일하게 적용되는 모델이다. GV80 쿠페의 테일램프는 면발광 쿼드램프가 적용됐다.
GV80 쿠페는 기본 SUV 모델 대비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이 적용된다. 신규 D 컷 스티어링 휠과 쿠페 전용 시트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한 울트라마린 블루 모노톤을 포함해 6가지 내장 컬러로 운영된다.
또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이음새 없이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타입이다. 터치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부분만 가능하며, 제네시스 ccI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기본이며, 3.5리터 가솔린 터보와 3.5리터 가솔린 터보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은 옵션으로 운영된다. GV80 쿠페는 전모델 AWD 사양이 기본이며, 주행 성능을 높여주는 E-LSD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한편, 제네시스 GV80 쿠페의 가격은 8,255만 원부터 시작되며, 3.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사양은 420만 원, 3.5리터 가솔린 터보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 사양은 935만 원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