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Dec 13. 2023

"가격, 라인 다 끝장나네" 벤츠 GLC 쿠페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GLC 쿠페의 2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쿠페’를 공식 출시했다. 더 뉴 GLC 쿠페는 스타일리시하고 우아한 라인으로 진화된 내외관 디자인,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높은 효율성, 다채로운 편의사양 등을 더해 새롭게 재탄생했다.

더 뉴 GLC 300 4MATIC 쿠페는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매끄럽게 연결돼 차폭이 극대화된 디자인이 반영됐다.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를 갖춘 AMG 프론트 에이프런, 디퓨저 룩이 적용된 AMG 리어 에이프런, AMG 사이드 실 패널 등 스포티함을 배가시키는 AMG 라인 외장 패키지가 적용됐다.

또한 이전 세대 대비 15mm 길어진 휠베이스로 안정적인 비율은 완성한 동시에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과 차량과 동일한 색상의 휠 아치 라이너는 깔끔하고 자신감 넘치는 외관을 완성한다.

뿐만 아니라 더 뉴 GLC 쿠페에 기본 장착되는 파노라믹 선루프는 더 뉴 GLC SUV보다 6cm 더 길어져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하며, 롤러형 블라인드도 전자식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기본으로 장착된 러닝 보드는 탑승객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다.

더 뉴 GLC 쿠페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어진 11.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배치했으며, 최신 텔레메틱스 NTG7이 적용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휠베이스로 탑승객에게 보다 여유로운 공간감을 제공하고, 트렁크 공간 또한 이전 세대보다 45L 늘어난 545L로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췄다. 트렁크 공간은 2열 시트를 접을 시 이전 세대 대비 90L 늘어난 1,490L의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4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내연기관 엔진에 최대 17 kW의 추가적인 전기 공급을 지원한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와 내리막길 속도 조절(DSR, Downhill Speed Regulation) 기능도 탑재돼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구동력과 주행 안전성을 갖췄다. 오프로드 스크린은 운전석 및 중앙 디스플레이에 노면의 기울기, 경사도, 지형 고도, 지리 좌표 및 나침반, 스티어링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보여 준다.

또한 360도 카메라와 연계한 투명 보닛은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차량 전면부 아래 지형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더욱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4.5 도의 스티어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더 뉴 GLC 300 4MATIC 쿠페에는 최신 주행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되며, 헤드램프당 10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탑재되어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여기에 ▲지문 인식으로 간편하게 운전자 식별이 가능한 지문 스캐너, ▲ 차 안에 키를 두고 메르세데스 미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 문을 열어 타인에게 키를 전달하는 디지털 키 전달, ▲ 하이패스 결제 금액 및 잔액을 중앙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톨 정산 시스템 등의 편리한 디지털 경험도 가능하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C 300 4MATIC 쿠페의 가격은 9,210만 원이다.

작가의 이전글 "할인도 수입차급" 제네시스 전모델 최대 10% 할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