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Dec 26. 2023

"아빠들을 위한 선물" 고성능 패밀리카 내년 등장 예고

BMW 신형 5시리즈 투어링의 고성능 모델 M5 투어링의 티저를 공개됐다. BMW M은 최근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신형 M5 투어링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BMW SNS 채널)

BMW M5 투어링은 BMW M 라인업 중 가장 희귀한 모델이다. 앞서 출시한 E34 M5 투어링은 수작업으로 891대만 생산됐으며, E51 M5 투어링 모델은 1,025대만 생산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신형 M5 투어링은 5시리즈 투어링 기반 세 번째 모델이다.

(사진=BMW SNS 채널)
(사진=BMW SNS 채널)

신형 M5는 BMW의 최신 플랫폼인 CLAR을 기반으로 개발된다. 4.4리터 8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전동화 시스템이 결합된다. 아직 정확한 스펙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앞서 출시된 BMW XM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BMW XM의 경우 최고출력 653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한다.

(사진=BMW SNS 채널)

여기에 고성능 M 모델만을 위한 M xDrive 시스템, 후륜 조향,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등 특화 사양이 대거 탑재된다. 경쟁모델로는 아우디 RS6 아반트, 메르세데스-AMG E63 에스테이트 등이 손꼽힌다.

(사진=BMW SNS 채널)

한편, BMW M5 투어링은 내년 출시 예정이며, 외신에 따르면 가격은 10만 달러(약 1억 3천만 원)을 넘을 것으로 알려졌다.

작가의 이전글 "주행거리 1044km" 장거리 전기차 시대 여는 이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