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까지 삼각별" 벤츠 신형 전기차, 이렇게 까지?

by autobuff

메르세데스 벤츠 EQS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새롭게 포착된 EQS 페이스리프트는 앞서 벤츠에서 공개한 CLA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 요소가 일부 적용되는 등 디자인 변화가 예고됐다.

(사진=Carscoops)

벤츠 EQS 페이스리프트의 전반적인 외관 디자인은 현행 모델과 유사하다. 조약돌 같이 매끄러운 유선형 라인과 파노라마 선루프, 펜더에 위치한 워셔액 주입구 등 대부분 기존 모델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디자인이다.

(사진=Carscoops)

가장 큰 변화는 헤드램프 디자인이다. 램프 내부에 메르세데스-벤츠 로고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적용됐다. 벤츠는 신형 E클래스 테일램프, CLA 콘셉트 헤드램프 등에 삼각별 디자인을 사용하는 등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사진=Carscoops)

헤드램프는 안쪽에 별도의 프로젝션 LED 타입이 적용됐다. 삼각별 램프는 주간주행등 역할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역할까지 동시에 수행하는 2WAY 방식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Carscoops)

반면 테일램프 디자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해 보인다. 다만 외신은 초기형 프로토타입인 만큼 램프 디자인 변경이 없었지만, 실제 양산형 모델에는 일부 변경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Carscoops)

현재까지 EQS 페이스리프트의 자세한 제원은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시장에 따라 EQS 350, EQS 450+, EQS 450 4MATIC 등 기존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할 전망이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기차 EQ 브랜드를 단종할 예정이며, 출시 예정인 G바겐 전기차부터 EQ 네이밍을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K8 시대 열리나?" 신형 K8, 완전히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