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Feb 26. 2024

"램프까지 삼각별" 벤츠 신형 전기차, 이렇게 까지?

메르세데스 벤츠 EQS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새롭게 포착된 EQS 페이스리프트는 앞서 벤츠에서 공개한 CLA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 요소가 일부 적용되는 등 디자인 변화가 예고됐다.

(사진=Carscoops)

벤츠 EQS 페이스리프트의 전반적인 외관 디자인은 현행 모델과 유사하다. 조약돌 같이 매끄러운 유선형 라인과 파노라마 선루프, 펜더에 위치한 워셔액 주입구 등 대부분 기존 모델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디자인이다.

(사진=Carscoops)

가장 큰 변화는 헤드램프 디자인이다. 램프 내부에 메르세데스-벤츠 로고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적용됐다. 벤츠는 신형 E클래스 테일램프, CLA 콘셉트 헤드램프 등에 삼각별 디자인을 사용하는 등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사진=Carscoops)

헤드램프는 안쪽에 별도의 프로젝션 LED 타입이 적용됐다. 삼각별 램프는 주간주행등 역할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역할까지 동시에 수행하는 2WAY 방식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Carscoops)

반면 테일램프 디자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해 보인다. 다만 외신은 초기형 프로토타입인 만큼 램프 디자인 변경이 없었지만, 실제 양산형 모델에는 일부 변경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Carscoops)

현재까지 EQS 페이스리프트의 자세한 제원은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시장에 따라 EQS 350, EQS 450+, EQS 450 4MATIC 등 기존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할 전망이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는 전기차 EQ 브랜드를 단종할 예정이며, 출시 예정인 G바겐 전기차부터 EQ 네이밍을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K8 시대 열리나?" 신형 K8, 완전히 달라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