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Nov 02. 2020

기아 쏘렌토 가솔린 2.5T 출시, 2,925만 원부터

기아자동차가 2일(월) 4세대 쏘렌토 2.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의 계약을 개시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3월 출시한 디젤, 7월에 계약을 재개한 하이브리드에 이어 가솔린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4세대 쏘렌토의 전체 라인업을 완성했다.

기아자동차는 3세대 쏘렌토 2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 대비 배기량을 늘리고 스마트스트림 G2.5T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습식 8단 DCT를 적용해 최고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0kg.m의 우수한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쏘렌토 가솔린 모델 대비 14.5%나 개선된 11km/L의 연비를 달성했다. (5인승, 2WD, 18인치, 복합연비기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연료를 연소실 내부에 직접 분사하는 가솔린 직분사와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다중 분사의 장점을 결합해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연료 분사 방식을 적용하는 구조다.

 

기아자동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디자인 트림 그래비티와 외장 색상 런웨이 레드를 가솔린 모델에도 운영하고 그래비티 트림에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추가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가솔린 모델에만 적용되는 액티브 엔진 사운드는 엔진과 크렐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각각의 사운드를 합성, 동력성능 및 주행모드와 어울리는 엔진음을 연출해 주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가솔린 모델 출시로 전체 라인업을 갖춘 4세대 쏘렌토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쏘렌토가 뛰어난 상품성을 기반으로 국내 중형 SUV 시장을 계속해서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쏘렌토 가솔린 2.5 터보 모델의 가격은 트렌디 2,925만 원, 프레스티지 3,210만 원, 노블레스 3,505만 원, 시그니처 3,789만 원, 그래비티 3,887만 원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디젤보다 147만원 저렴, 싼타페 가솔린 사전계약 실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