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pr 11. 2024

“벤틀리 넘어선 럭셔리” 제네시스 GV90 미리보기

제네시스가 앞으로 출시할 차세대 플래그십 SUV, GV90의 콘셉트카로 알려진 ‘네오룬 콘셉트’를 공개했다. 네오룬은 제네시스의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로 한국의 미를 담은 실내 구성이 특징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네오룬은 제네시스 GV90의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는 콘셉트카다. 특히 GV90 한정판 모델의 디자인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GV90 한정판 모델은 몇백대 수준으로 제작되며, 2열 코치도어가 적용되는 등 고급감을 극대화한 럭셔리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네오룬 콘셉트의 디자인과 유사할 것으로 추정된다. 제네시스 두 줄 램프 디자인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면부는 램프를 활용한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이 적용되며, 범퍼 하단부 역시 제네시스 현행 모델에 주로 적용되고 있는 더블 레이어드 메쉬 그릴이 적용된다.

후면부 역시 두 줄 테일램프가 적용됐으며, 가로로 긴 램프는 테일게이트 파팅 라인을 따라 끊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후면에 적용된 램프는 차량 면과 경계선이 없이 깔끔하게 이어져 전반적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제네시스 GV90은 제네시스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로 전기차 전용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현대차 울산 전기차 전용 공장의 첫 번째 양산 모델이며, E-GMP의 후속 플랫폼인 eM을 기반으로 개발된다. eM은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를 적용해 부품 공용화 범위를 크게 넓힌 것이 특징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부품 공용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1회 충전 주행거리도 기존 플랫폼 대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앞서 eM 플랫폼 개발 계획을 공개하며, 주행거리가 기존 대비 50% 이상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 GV90은 2026년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억 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