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May 09. 2024

"아름다운 라인" 기아 K4 왜건, 이건 대박 예감?

지난 2024 뉴욕오토쇼에서 기아 K4 해치백 티저가 깜짝 공개된 이후 K4 왜건 모델 상상도가 등장했다. K4는 기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준중형 세단으로 현재 국내 시장에서 판매 중인 K3의 세대변경 모델이다.

(사진=KKSSTUDIO)

국내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구기성스튜디오(KKSSTUDIO)’에서 공개한 K4 왜건 상상도는 앞서 공개된 K4와 K4 해치백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K4 왜건 상상도는 리어 오버행이 짧은 해치백과 달리 세단의 리어 오버행을 유지하면서 루프 라인을 길게 뺀 전형적인 스테이션 왜건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사진=KKSSTUDIO)

전면부는 앞서 공개된 K4의 디자인과 동일하다. 스포티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출시된 K4인 만큼 왜건형 모델 디자인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현재까지 K4 왜건 출시 계획은 없지만, 출시될 경우 해치백 모델 대비 뛰어난 적재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공개된 K4 해치백의 경우 유럽 시장 전략형 모델로 출시가 예고됐다. 다만 현재까지 K4 세단 모델과 해치백 모델 모두 국내 출시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K4는 기아의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세로형 헤드램프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기반으로 타이거 노즈 디자인을 적용한 준중형 세단이다. 실내는 EV9에서 먼저 선보인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배치한 최신 레이아웃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북미 기준으로 2.0 가솔린 엔진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간다. 2.0 가솔린은 IVT 변속기와 조합해 최고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kg.m를 발휘하며, 1.6 가솔린 터보는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출력 193마력, 최대토크 27kg.m의 성능을 갖췄다.



작가의 이전글 "822km 주행, 럭셔리 끝판왕" 카니발 넘보는 이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