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GV70과 맞대결" BMW iX3 풀체인지 미리보기

by autobuff

BMW iX3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가 공개됐다. iX3는 BMW 중형 SUV, X3의 전기차 모델로 BMW의 비전 노이어 클라쎄 X(Vision Neue Klasse X) 콘셉트의 디자인이 반영될 예정이다.

(사진=Kelsonik)

공개된 예상도는 올해 초 공개된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와 최근 유출된 특허 이미지의 요소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BMW 특유의 세로형 키드니 그릴과 헤드램프와 연결된 그릴 디자인이 눈에 띈다. 주간주행등도 현행 모델과 사뭇 다른 형태로 대각선 두 줄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Kelsonik)

후면 역시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대부분 반영됐다. 차폭을 강조하는 수평형 테일램프가 적용됐으며, 범퍼 하단 양쪽 끝단의 세로 라인은 최근 출시한 5시리즈 M 스포츠 모델의 범퍼 디자인과 유사한 모습이다.

측면 디자인은 곧 국내 출시를 앞둔 X3 풀체인지 모델과 유사하다. 도어 핸들은 윈도우 라인에 손잡이가 적용된 콘셉트카와 달리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타입이 적용됐다. 최근 유출된 특허 이미지에도 동일한 도어 핸들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MW iX3 풀체인지는 800V 고전압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며, BMW 6세대 eDrive 기술을 통해 현행 전기차 모델 대비 주행거리를 30%가량 늘릴 전망이다. 또한 레벨 3 수준의 주행보조 기술 탑재를 목표로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트레인은 싱글 모터 후륜구동 모델을 기반으로 듀얼 모터 AWD 모델까지 출시된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WLTP 기준 800km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며, BMW 정통 고성능 모델인 M 모델도 출시될 전망이다.


한편, BMW iX3 풀체인지는 내년 상반기 BMW 헝가리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2천만 원대 가성비" 하이브리드까지 예고된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