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팰리세이드는 별로"…기아 텔루라이드 풀체인지 미리보기

by autobuff

최근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 가운데 형제격 모델인 기아 텔루라이드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텔루라이드는 현재 국내 시장에는 판매되지 않고 있지만, 북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아의 준대형 SUV다.

(사진=KKSSTUDIO)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구기성스튜디오(KKSSTUDIO)’가 공개한 텔루라이드 풀체인지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앞서 포착된 두 개의 세로형 주간주행등을 사용해 기아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KKSSTUDIO)

그릴은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사용됐다. 주간주행등부터 나란히 배치된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SUV의 강인한 느낌을 더욱 강조해주는 포인트 중 하나다.

(사진=유튜브 힐러TV)

앞서 포착된 테스트카의 후면부 역시 세로 두 줄을 활용한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현행 모델과 유사한 세로형 램프가 사용됐으며, 세부적인 디테일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북미 시장에서 활약 중인 준대형 SUV다. 국내에서는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북미에서는 현대차 팰리세이드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기아의 대표 모델이다.


예상도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한국에 나왔으면 좋겠다”, “팰리세이드는 별로, 텔루라이드 살 수 있게 국내 출시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튜브 힐러TV)

이처럼 최근 기아 모하비가 단종되며, 국내 시장에 차세대 텔루라이드 출시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국내 출시는 불투명하다. 해외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이 국내로 수입될 수 없는 현대차기아와 노조측 협의안 때문이다.


한편, 신형 텔루라이드는 내년 상반기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새로운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259만원 인하" 쏘렌토 가격에 구입하는 준대형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