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15.2km/L" G80 하이브리드 괜찮겠는데?

by autobuff

현대차그룹이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한 가운데, 제네시스 라인업에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도입이 예고됐다.

제네시스는 전체 라인업에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된 후륜구동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는데, 이 구성은 현대차그룹 차량 중 처음으로 적용되는 사례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P1+P2 병렬형 구조를 중심으로 한 변속기 및 엔진 개선을 통해 연비와 동력 성능이 향상됐다. 엔진에 체결된 P1 모터를 통해 연료 소모량을 줄이고, P2 모터와 함께 구동력을 보조해 연비를 높이는 방식이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연비를 약 45% 향상시켰다. G80 가솔린 2.5 터보 2WD 18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의 복합 연비는 10.5km/L다. 2.5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연비 상승폭을 고려했을때 G80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약 15.2km/L 수준일 전망이다.

출력의 경우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 대비 19% 높은 출력과 9% 상승한 토크를 발휘한다. 후륜 기반 2.5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G80 하이브리드는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G80 하이브리드는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처럼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된다. 엔진 시동 없이 공조와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이 기능이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며, V2L(Vehicle to Load)도 적용된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년 3분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G80 하이브리드는 내년 4분기로 예정됐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카니발보다 좋아" 캠핑족 아빠들에게 사랑 받는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