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일단 팔까?” 새롭게 바뀐 아빠들의 드림카

by autobuff

BMW 주력 모델 중 하나인 X5의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예상도는 고성능 모델인 X5M 모델의 디자인을 일부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사진=Kelsonik)

해외 디지털 아티스트 Kelsonik이 제작한 X5M 예상도는 BMW 최신 콘셉트 ‘노이어 클라쎄’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라디에이터 그릴부터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된 듯한 디자인과 중앙 키드니 그릴 및 양쪽 끝단에 위치한 세로형 주간주행등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앞서 공개된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와 유사한 모습인데,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범퍼 디자인과 M 전용 휠, M 사이드 미러 커버 등을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했다.

(사진=Kelsonik)

후면부 역시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됐다.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카에 적용됐던 테일램프 디자인과 고성능 M 모델의 상징적인 쿼드 머플러 팁을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될 전망이다.

BMW X5M은 지난 2009년 처음 출시된 고성능 SUV다. BMW M 라인업 중 처음으로 AWD 시스템인 xDrive가 탑재됐으며, 현행 모델은 4세대 X5 LCI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진=wilcoblok)

차세대 X5M은 파워트레인에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현행 M5에 탑재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스템은 M5 기준 4.4리터 V8 터보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717마력을 발휘한다.

(사진=wilcoblok)

또한 전용 전기차 라인업도 운영될 예정이다. 차명은 iX5 모델로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모터 구성에 따라 고성능 모델인 iX5 M70 등 다양한 라인업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BMW 차세대 X5는 내년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 시장에 출시될 경우 메르세데스-벤츠 GLE 클래스, 아우디 Q7, 제네시스 GV80 등과 경쟁할 전망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옵션 넣고 3100만원” 기아가 깜짝 출시한 중형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