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주력 모델 중 하나인 X5의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예상도는 고성능 모델인 X5M 모델의 디자인을 일부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해외 디지털 아티스트 Kelsonik이 제작한 X5M 예상도는 BMW 최신 콘셉트 ‘노이어 클라쎄’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라디에이터 그릴부터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된 듯한 디자인과 중앙 키드니 그릴 및 양쪽 끝단에 위치한 세로형 주간주행등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앞서 공개된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와 유사한 모습인데,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범퍼 디자인과 M 전용 휠, M 사이드 미러 커버 등을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했다.
후면부 역시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됐다. 노이어 클라쎄 X 콘셉트카에 적용됐던 테일램프 디자인과 고성능 M 모델의 상징적인 쿼드 머플러 팁을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조될 전망이다.
BMW X5M은 지난 2009년 처음 출시된 고성능 SUV다. BMW M 라인업 중 처음으로 AWD 시스템인 xDrive가 탑재됐으며, 현행 모델은 4세대 X5 LCI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차세대 X5M은 파워트레인에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현행 M5에 탑재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스템은 M5 기준 4.4리터 V8 터보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717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전용 전기차 라인업도 운영될 예정이다. 차명은 iX5 모델로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모터 구성에 따라 고성능 모델인 iX5 M70 등 다양한 라인업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BMW 차세대 X5는 내년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 시장에 출시될 경우 메르세데스-벤츠 GLE 클래스, 아우디 Q7, 제네시스 GV80 등과 경쟁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