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May 26. 2021

“워호그 아니면 랩터?” 포드 브롱코 스파이샷 포착


포드 브롱코의 새로운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에 게재된 포드 브롱코 스파이샷은 포드에서 준비하고 있는 브롱코 기반의 고성능 오프로드 모델이다. 모터원에 따르면 그동안 포드 브롱코 오프로드 특화 모델은 브롱코 워호그(Warthog)로 언급되었지만, 기존 포드 고성능 오프로드 모델에 사용되는 랩터(Raptor) 배지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포드 브롱코 랩터 스파이샷(사진:Motor1)

카메라에 포착된 포드 브롱코 랩터는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광활한 펜더와 랩터 전용 사양들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의 전반적인 모습은 기존 브롱코와 유사한 모습으로 라이디에터 그릴 중앙에 위치한 카메라가 눈에 띄며, 원 형태의 주간주행등, 범퍼 하단에 두개의 견인고리 핀 위치는 동일하다.

포드 브롱코 랩터 스파이샷(사진:Motor1)

오프로드 특화 모델 답게 37인치 대형 타이어가 장착되며, 기본모델보다 펜더 플레어도 더 넓어진다. 또한 포드 F-150 랩터, 레인저 랩터와 마찬가지로 오프로드 주행 성능 강화를 위한 폭스(FOX)사의 랩터 전용 서스펜션이 적용된다. 스파이샷에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스파이샷을 촬영한 사진작가에 따르면 랩터 버전에 적용되는 대형 FORD 레터링 역시 브롱코 랩터에 적용된다고 한다.

포드 브롱코 랩터 스파이샷(사진:Motor1)

브롱코 랩터는 파워트레인도 강화될 예정이다. 신형 브롱코는 2.3리터, 2.7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장착되지만, 브롱코는 F-150 랩터와 동일한 3.5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이 적용된다. 6기통 3.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70.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한편, 포드 브롱코 랩터의 자세한 사양은 올해 하반기 공개 후 내년 출시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제로백 1.1초? 로켓 기술까지 접목하는 테슬라의 신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