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pr 03. 2023

폭망했어도 부분변경 진행하는 국산 유일의 왜건의 정체

이달 초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포츠세단 G70의 2차 페이스리프트 소식과 함께 G70의 왜건형 모델인 G70 슈팅브레이크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관련 문서가 유출됐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유럽 전략형 모델로 2021년 유럽시장 출시 후 지난해 6월 국내 시장에도 출시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유일한 왜건 모델이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는 스포츠 세단 G70을 기반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 왜건형 모델인데, 왜건형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 인기가 저조하다. 해치백, 왜건의 인기가 높은 유럽 시장에서 BMW 3시리즈 투어링, 아우디 A4 아반트 등과 경쟁할 모델로 출시됐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저조한 성적은 국내에서도 이어졌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지난해 6월 출시 후 올해 2월까지 511대가 판매되는데 그쳤다. 월 65대 수준인데, 왜건의 인기가 적은 국내 시장의 특성과 세단형 모델보다 비싼 가격, 2리터 가솔린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 좁은 2열 공간 등이 저조한 판매량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됐다.

제네시스 G70 세단

최근 G70 전체 모델의 저조한 판매량과 제네시스 브랜드 전동화 전환 등의 이유로 인해 세단형 모델과 왜건 모델 모두 단종될 것이라는 소식도 있었지만, 제네시스는 올해 G70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와 함께 G70 슈팅브레이크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함께 출시한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실내

G70 슈팅브레이크 페이스리프트는 외관 디자인 변경 없이 실내 디자인 개선, 파워트레인 개선, 고객 선호사양 기본 적용 등의 변화가 이뤄진다. 외관의 변화는 신규 색상 및 신규 휠 디자인이 적용, 전 트림 듀얼 머플러 기본화, 신규 제네시스 레터링 적용이 전부다.


실내는 공조기 패널이 신규 터치타입 공조 패널로 변경된다. 현재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네시스 GV60에 적용된 것과 유사한 모습일 것으로 예상되며, 스마트키 역시 GV60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파워트레인은 기존 2.0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2.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으로 변경된다. G80에도 적용된 엔진으로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를 발휘하며,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이외에 고객 선호 사양인 컴포트 패키지, 브렘보 모노블럭 4P 브레이크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이고, 프레임리스 ECM 룸미러가 적용된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한편,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5월 출시될 예정이며, 상품성 개선과 함께 가격 역시 소폭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실시간 핫이슈


작가의 이전글 현대차 신형 쏘나타, "내달 20일 사전계약 실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