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May 02. 2023

렉스턴 스포츠 쿨멘, 도로에서 보면 이런 모습?

KG모빌리티(전 쌍용자동차)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카탈로그 일부가 유출된 가운데, 두 모델의 고품질 예상도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렉스턴 스포츠&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5월 중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예상도(사진=유튜브 하이테크로)

이번 예상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신차 예상도 제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하이테크로(Hitekro)가 제작했다. 하이테크로에 따르면 해당 예상도는 제작 중 카탈로그 자료가 유출되며, 만들던 것을 공개했다고 밝혔으며, 기존 제작했던 예상도와 마찬가지로 압도적인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이번 렉스턴 스포츠&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면부 디자인에 고급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렉스턴 SUV 모델과 동일한 4구 프로젝션 램프가 적용됐고, 주간주행등은 세로형에서 가로형으로 변경됐다. 그릴 역시 SUV 모델과 동일한 팔각 그릴이 적용됐고, 내부 디테일은 가로 라인과 중간 디자인 패턴을 삽입한 것이 눈에 띈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카탈로그(사진=쌍용튜닝네트워크 카페)

측면 라인은 큰 변화가 없고, 신규 휠이 적용된다. 휠 디자인은 사양에 따라 17인치, 18인치, 20인치 등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될 전망이다. 후면 디자인은 픽업트럭 특성상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카탈로그(사진=쌍용튜닝네트워크 카페)

반면 실내는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진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토레스에 적용된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공조기 역시 터치 타입으로 변경된다. 스티어링 휠과 전자식 변속레버는 렉스턴 SUV 모델과 동일하게 변경되는 등 고급감 부분에 있어 SUV 모델과 차등을 두지 않을 전망이다.

현행 렉스턴 스포츠 칸 실내

파워트레인은 큰 변화 없이 2.2리터 디젤 엔진을 유지하며, 렉스턴 스포츠 칸은 6단 수동변속기,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또한 기존 6단 자동변속기 단일 모델로 운영됐던 렉스턴 스포츠 칸에도 6단 수동변속기가 추가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다.


한편,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차명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으로 변경된다. 쿨멘(Culmen)의 의미는 산의 최고봉, 꼭대기, 정점 등을 의미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실시간 핫이슈


작가의 이전글 "주행거리 501km" 기아 EV9 사전계약 실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