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이오닉 7의 최신 테스트카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아이오닉 7은 현대차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3번째 모델로 E-GMP 기반의 대형 전기 SUV다.
최근 아이오닉 7의 필드 테스트가 시작되며, 도로 곳곳에서 테스트카가 포착되고 있다. 이번에 포착된 테스트카는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일부 디자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전면부의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은 분리형으로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됐다.
상단에는 가로로 길게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차간거리 유지를 위한 레이더 센서가 범퍼 중앙에 위치한다. 양쪽으로는 두 개의 라이다 센서가 적용되는데, 아이오닉 7에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인 HDP(Highway Driving Pilot)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헤드램프 디테일을 살펴보면, 제네시스에서 먼저 선보인 MLA(Micro Lens Array) 타입 램프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안쪽으로는 더 작은 크기의 픽셀 램프가 적용됐는데, EV9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과 유사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부는 위장막과 함께 안쪽에 구조물을 덧대어 놓아 정확한 라인을 확인하기 어렵다. 테일램프는 양쪽 끝단에 세로형으로 적용되며, 후방 카메라와 HDP 지원을 위한 별도의 카메라가 추가로 적용된다.
새롭게 포착된 실내 센터 콘솔은 아이오닉 5와 유사한 형태의 플로팅 타입이다. 무선 충전 패드가 위치하며, 두 개의 컵 홀더, 주차 보조 등 기능 작동 스위치가 적용됐다.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운전석과 동승석 간 이동이 용이한 타입이며, 앞뒤 슬라이딩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센터콘솔 뒤쪽으로는 공조기 2열에서 공조기 조작이 가능한 공조 패널이 적용된다. 콘솔에는 2열 송풍구가 적용되지 않았는데, B 필러 또는 천장에 송풍구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닉 7은 기아 EV9과 동일한 99.8kWh 배터리 용량을 기반으로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공기역학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EV9 대비 긴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대차 아이오닉 7은 내년 공개될 예정이며, 가격은 7천만 원대부터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