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최신 예상도가 공개되어 화재가 되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 첫 번째 SUV로 브랜드 내 가장 인기가 높은 모델 중 하나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 스파이샷과 제네시스 최신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작은 LED 램프 여러 개가 배치된 MLA(Micro Lens Array) 방식의 LED 램프다. 플래그십 세단 G90에 먼저 적용된 램프로 출시를 앞둔 신형 모델이 두루 적용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를 상징하는 크레스트 그릴은 웅장한 크기를 자랑한다. 전반적인 모습은 현행 모델과 동일한데, 그릴 내부 격자 무늬를 두 줄을 이용해 디자인했다. 브랜드 디자인 상징 요소 중 하나인 두 줄 요소가 반영된 부분이다.
측면 22인치 휠은 최근 테스트카에서 포착된 신규 휠이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반적인 실루엣은 변화가 없지만, 램프, 휠 디자인 등 디테일한 변화가 예고됐다. 후면 역시 기존 쿼드 테일램프 디자인이 유지된다.
실내는 기존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가 분리된 방식에서 하나로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변경된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를 나란히 배치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대차그룹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된다.
또한 쿠페 모델 출시도 예고됐다. GV80 쿠페는 유려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적용한 디자인 특화 모델이다. 경쟁 모델로는 BMW X6, 벤츠 GLE 쿠페 등이 언급되고 있다. GV80 쿠페는 3.5리터 가솔린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신형 GV80은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3리터 디젤,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터보까지 총 세 가지 엔진으로 운영된다.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한편,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르면 오는 10월 경 양산이 시작되며, 쿠페 모델은 추후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