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ug 08. 2023

"무조건 풀옵인가?" 싼타페 트림별 세 가지 디자인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5세대 싼타페, MX5)의 디자인이 공개된 가운데 국내 도로에서 위장막을 벗긴 테스트카의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 이와 함께 트림별 특화 디자인이 확인되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싼타페 풀체인지 일반 모델 디자인(사진=보배드림)

현재까지 신형 싼타페의 상세 트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랜저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트림으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이 중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트림에는 기본 디자인이 적용되며, 기본트림의 경우 그릴 중앙에 일자형 주간주행등이 제외된다.

싼타페 풀체인지 일반 모델 디자인(사진=보배드림)

또한 그릴 디자인은 직사각형 패턴이 적용되며, 주간주행등 위치는 가로로 긴 은색 가니시가 적용된다. 범퍼 하단 H 패턴 가니시가 적용되며, 하단 에어인테이크 부분도 다소 심플하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싼타페 풀체인지 캘리그래피 디자인

앞서 공개된 신형 싼타페 공식 이미지는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 디자인이다. 고급감에 초점을 맞춘 트림으로 그랜저,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전용 특화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싼타페의 경우 전면 H 주간주행등 사이로 가로형 주간주행등이 추가되어 한층 더 존재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한다.

싼타페 풀체인지 캘리그래피 디자인

또한 주간주행등 주변 그릴 패턴과 범퍼 하단 에어인테이크 디자인 패턴도 변경된다.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적용된 패턴으로 그랜저 캘리그래피 트림의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과 동일하다.

싼타페 풀체인지 캘리그래피 디자인

이와 함께 캘리그래피 트림에는 현대차 중형 SUV 최초 21인치 휠이 적용되며,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최대 20인치 휠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싼타페 풀체인지 블랙잉크 디자인(사진=보배드림)

마지막으로 신형 싼타페에는 블랙 색상을 강조한 ‘블랙잉크’ 트림이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잉크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디 올 뉴 그랜저에서 선보인 디자인 특화 트림으로 캘리그래피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 패키지다.

싼타페 풀체인지 블랙잉크 20인치 휠(사진=보배드림)

블랙잉크는 그릴, 엠블럼, 휠, 레터링 등 차량의 모든 곳을 블랙 컬러로 마감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외장 컬러가 블랙 컬러일 경우 차량 전체가 단정한 블랙 컬러로 마감되어 한결 세련되고 강인한 모습을 연출한다.


또한 블랙잉크는 그랜저 블랙잉크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될 경우 실내는 블랙 단일 컬러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의 경우 밝은 색상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캘리그래피

한편,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자세한 제원 및 사양은 오는 10일(목) 공개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가짜 듀얼 머플러 적용" 제네시스 신형 G80 포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