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코리아가 푸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인셉션 컨셉트'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지난 24일 서울 SJ.쿤스트할레에서 첫 '푸조 브랜드 데이'를 열고 푸조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브랜드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공유했습니다.
푸조 인셉션 컨셉트는 올해 1월 북미에서 개최된 2023 CES에서 처음 공개한 컨셉트카로, 라틴어로 '시작(Inceptio)'을 의미하는데요.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푸조의 엄중한 선언과 의지를 내포했습니다.
외관은 2025년부터 차기 양산차에 적용될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입었습니다. 전면에서 루프, 후면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유리 표면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유리 표면은 특수 처리를 통해 열 및 자외선 차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프론트 페시아는 3개의 상징적인 발톱이 통합된 올 뉴 푸조 라이트 시그니처를 채택했으며, 전체 프론트 그릴과 시그니처 부품을 하나로 통합하고 센서를 내장했습니다. 중앙에는 3D 발광 효과가 있는 로고가 빛을 냅니다.
실내는 색다른 주행 경험을 선사하도록 새로운 시트 포지션을 제안합니다. 그랜드 투어러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인테리어 또한 색다른 주행 경험을 선사하도록 시트 배치를 새롭게 했는데요. 높은 벨트 라인은 안전 받침대 역할을 하며, 시트를 낮게 설치해 전 좌석에 보다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소한의 기능만 남은 콕핏을 운전자 기준 아래쪽에 설치해 운전자에게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며, 탑승객들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휴식 등의 상황에 맞는 승차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더 이상 대시보드를 찾아보기 힘들게 됐다는 점도 혁신적인 요소로 꼽힙니다.
푸조 인셉션 컨셉트는 스텔란티스 그룹의 순수전기차 플랫폼(BEV-by-design) 중 하나인 'STLA 라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습니다. 100kWh 배터리를 갖춰 한 번 충전으로 최장 800km를 이동하며, 배터리는 1분에 30km, 5분에 150km까지 충전합니다. 케이블 없이 무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총 출력은 680마력(500kW)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초 이내 도달합니다.
한편, 푸조는 전동화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대담한 시행을 이룩함으로써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전동화를 넘어 미래 모빌리티를 대비하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으로 ‘E-라이언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는데요.
세부적으로 ‘E-라이언 프로젝트’는 스텔란티스의 전동화 플랫폼인 STL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의 생태계(Ecosystem), 충전 및 커넥티비티를 포함한 엔드 투 엔드 고객 경험(Experience), 2025년까지 모든 라인업의 전기차(Electric) 버전을 출시하겠다는 계획, 최소한의 전력만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효율(Efficiency), 환경 (Environment)을 위해 2038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의 ‘5 E’ 등을 포함합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푸조 브랜드 데이를 통해 우리는 영광스러운 헤리티지로 결속된 푸조의 과거, 그리고 뉴 408이 대표하는 푸조의 현재, 푸조 인셉션 컨셉트를 통한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며 “뉴 408 출시를 기점으로, 올해 한국 시장에서 푸조 브랜드를 알리고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나가는 데에 총력을 다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