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이슈 Jun 20. 2023

"드디어 만났다" 테슬라 신형 모델 S·모델 X

테슬라 코리아가 지난 16일 신형 모델 S 및 모델 X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했습니다.


첫 공식 인도 날 당일, 광명 딜리버리 센터는 2년을 넘게 기다린 차량을 인도받기 위해 방문한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테슬라 코리아는 모델 S 및 모델 X 신형의 첫 인도라는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포토존 구성 등, 딜리버리 센터의 리모델링도 진행했는데요. 실제로 고객들은 플레이드 패턴으로 꾸며진 벽과 조명으로 장식된 포토존 앞에서 다양한 인증 사진을 찍으며 차량 인도의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2021년 6월 모델 S를 예약했다는 김 모 씨는 ‘빠른 가속력이 무엇보다 기대된다’며 ‘2년을 넘게 기다린 보람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 10월 모델 X를 예약한 김 모 씨도 ‘모델 S를 타다가 만족해 모델 X를 추가 구매했다. 날개처럼 열리는 팔콘 윙 도어를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한다’며 차량 인도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2021년 1월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모델 S 및 모델 X 신형은 테슬라의 럭셔리 플래그십 모델로 한국에는 지난 3월 출시됐습니다. 기본 및 플레이드 총 2개의 트림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각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55km와 478km로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모델 S 플레이드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2.1초, 모델 X 플레이드는 2.6초 만에 도달하며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테슬라 코리아는 6월 내 인도받는 조건으로 무료 수퍼차저 혜택과 루트박스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 할인, 크레딧 적립 등의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501km 달리는 대형 SUV 'EV9' 출시…가격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