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Nov 09. 2020

성령의 인도하심

데살로니가전서 5 : 19~28

데살로니가전서 5 : 19~28

성령의 인도하심 분별하기 5:19~22

19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20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21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22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흠 없고 거룩한 영혼 되기 5:23~28

23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24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또한 이루시리라

25형제들아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26거룩하게 입맞춤으로 모든 형제에게 문안하라

27내가 주를 힘입어 너희를 명하노니 모든 형제에게 이 편지를 읽어 주라

28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19 Do not quench the Spirit. 

20 Do not despise prophecies, 

21 but test everything; hold fast what is good. 

22 Abstain from every form of evil.

23 Now may the God of peace himself sanctify you completely, and may your whole spirit and soul and body be kept blameless at the coming of our Lord Jesus Christ. 

24 He who calls you is faithful; he will surely do it.

25 Brothers, pray for us.

26 Greet all the brothers with a holy kiss.

27 I put you under oath before the Lord to have this letter read to all the brothers.

28 The grace of our Lord Jesus Christ be with you.


1) 성령을 소멸시키지 말라. 

'성령충만': 나의 계획들이 무너지고 하나님의 계획하신 삶을 사는 것. 그리스도 중심의 삶을 살아가는 힘을 공급하시는 분. 성령은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기 위해 오셨고, 성령 충만함을 받는 다는 것은 그리스도로 충만한 것이요, 그리스도 안에 사는 것이며, 그리스도의 삶을 사는 것이고 그의 인격과 성품이 드러내는 것

(두란노 일대일 제자양육 성경공부)


2) 좋은 것을 취하라. 선한 것을 취하라. 선한 것과 악한 것이 있을 때, 나는 선한 것을 취하고 있는게 맞을까? 때로는 나는 내가 더 편한 것을 취하곤 한다. 그것이 거룩하지 못한 것일지라도 순간의 감정으로 인하여. 평강의 하나님이 나를 거룩하게 하시고 성령님께서 나를 흠없게 하실 것이다.


3) 형제들에 대한 사랑. 함께 기도하고 기도했던 공동체 형제 자매들. 함께 일했던 사람들. 함께 동아리 활동을 했던 사람들. 내 오랜 친구들. 하나님이 보시기에 내가 관계 맺고 있는 지금의 방식들이 예뻐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하나님 지금은 집중하고 싶은 것이 있어요, 잠깐 옆으로 우선순위에서 밀어둘게요 했던 일들이 있다. 아직은 어떤게 맞는지 더 모르겠다. 하지만 이 구절을 읽으며, 바울의 형제 사랑을 배우게 된다. 어느 순간 내 삶을 더 보호하게 되진 않은걸까. 다시 공동체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형제 자매들과 함께 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주님께서 내 삶을 인도하여 주시길. 

매거진의 이전글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