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Dec 26. 2020

풍성한 삶

베드로 후서 1:1-11

베드로전서가 로마 제국의 대대적 박해를 염두에 둔 위로와 권면이었다면, 본서신은 재림의 지연으로 교회 내부에서 준동하는 거짓 교사와 거짓 교훈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교훈하는 서신이다. 그래서 본서신에서 사도 베드로재림이 더딘 이유, 재림을 준비하는 자의 바른 삶, 거짓 교사와 이단들의 비참한 종말, 재림에 대한 소망과 확신을 가르치면서 끝까지 믿음 가운데 인내하여 신앙의 승리를 이루도록 촉구한다. 한 마디로 본서신은 이단과의 싸움이 주제라 하겠다.  

[네이버 지식백과] 베드로후서 [2PETER] (라이프성경사전, 2006. 8. 15., 가스펠서브)



주신 것 바로 알기 1:1~4

1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며 사도인 시몬 베드로는 우리 하나님과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 인해 우리와 똑같이 보배로운 믿음을 받은

2여러분에게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아는 지식으로 인해 은혜와 평강이 더욱 풍성하기를 빕니다.

3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신성한 능력을 따라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영광과 덕으로 우리를 부르신 그분을 아는 지식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4그분은 우리에게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들을 주셨는데 이는 이것들을 통해 여러분이 세상의 정욕 가운데 썩어져 가는 것을 피하고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믿음에서 사랑까지 1:5~11

5그러므로 여러분은 더욱 힘써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6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7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십시오.

8이런 것들이 여러분에게 있고 또 풍성하면 여러분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거나 열매 없는 사람들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9그러나 이런 것들이 없는 사람은 앞을 볼 수 없는 눈먼 사람이며 자기 과거의 죄가 깨끗하게 된 사실을 잊어버린 사람입니다.

10그러므로 형제들이여, 더욱 힘써 여러분의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건히 하십시오. 여러분이 이것들을 행하면 결코 넘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11이렇게 하면 우리 주이시며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여러분이 넉넉히 들어가게 하실 것입니다.


1) His divine power has given us everything we need for a godly life through our knowledge of him who called us by his own glory and goodness. 

하나님을 따라 사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에게 이미 필요한 모든 것을 주셨다.

everything we need! 모든 것.


2) 10Therefore, my brothers and sisters, make every effort to confirm your calling and election. For if you do these things, you will never stumble, 11and you will receive a rich welcome into the eternal kingdom of our Lord and Savior Jesus Christ


전도 폭발 교육 때 스크립트를 외우면서

예수님을 믿으면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말이 무엇일까 많이 고민했었다.

우리는 평소에 '풍성한 삶'이란 단어를 잘 쓰지 않으니까.


지난 2020년 코로나로 인해 풍성하지 않은 상황 속에 있으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풍성한 삶의 의미를 조금씩 찾아간다.


조용한 공간에서 하나님을 묵상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알아가고,

그 뜻에 따라 살아가며 기뻐하고,

내가 한 선택들이 하나님의 뜻임을 알아가며 또 감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고 우리 아버지께 칭찬 받고,

화내고 좌절되는 상황에서도 화내지 않고 좌절하지 않은

하나님의 자녀되는 삶을 사는 내 모습을 볼때,

잠시 무너졌다가도 이내 눈물로 주님께 돌아가면

따스히 나를 안아주시는 주님을 통해 용서 받을 때,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풍성한 삶'의 모습이 이런 것이구나 하고 배운다.


나의 콜링과, 그 분을 아는 지식을 통해

우리는 형제에게 사랑을 공급하는 풍성한 연말.



매거진의 이전글 온 땅에 축복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