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하면 스포츠 세단이 떠오른다. 특시 5시리즈는 스포츠 세단, 비즈니스 세단 등 여러 모습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다.
요즘은 5시리즈 엔트리 모델, 520i를 찾는 예비 오너들이 부쩍 늘었다. 이 모델 하나로 최근 10개월 동안 10,422대 실적을 올릴 정도다.
이번 성과는 예고된 수순이었다. 기본 트림 수준이지만, 상위 모델에 들어갈 만한 사양이 대거 탑재돼 상품성이 크게 개선 됐다.
5시리즈 예비오너라면 혹 할 만한 적용 사양들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의 내용과 같다.
BMW 520i는 6880만 원부터 시작하는 엔트리 트림임에도 불구하고 고급 사양이 풍부하게 탑재되어 있다.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상향등 보조 기능이 포함되어 야간 주행 시 편리함 제공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 HUD
운전자의 시야를 고려한 직관적 정보 제공
19인치 휠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520i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로 불리는 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기능 포함
차선 유지 보조+전후방 충돌 경고 시스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주차 및 후진 보조와 서라운드 뷰 기능 제공
성능의 경우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탑재와 넉넉한 힘으로 경쾌한 드라이빙을 기대할 수 있다.
엔진 : 2.0L I4 트윈파워 가솔린 터보
+ 48V MHEV 시스템 (11마력 추가 제공)
출력 : 190 PS
토크 : 31.6kgf·m
BMW 5시리즈는 1995년부터 2024년 10월까지 국내에서 28만 대 이상 판매되며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 잡았다.
고급스러운 감성과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5시리즈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BMW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앞으로도 대표 수입 세단 지위를 유지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 48볼트 배터리를 통해 엔진을 보조하며 연료 효율과 가속 성능을 개선하는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차선 유지와 충돌 경고 등 안전 기능을 포함함.
헤드-업 디스플레이 : 운전자가 시선을 이동하지 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앞유리에 표시해주는 장치.
최신 신차 정보 관련 뉴스·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