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키포스트 May 18. 2022

배우 김새론 만취 운전, 사고 낸 차 정체 관심폭발

배우 김새론(22)이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습니다. 18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새론은 오전 8시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운전을 하다 가드레일과 가로수를 3회 이상 들이 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변압기가 파손돼, 신호등이 꺼지는 등 시설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현장을 목격한 시민들이 수차례 신고해, 경찰이 출동했으며 현장에서 음주 측정까지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경찰 측은 운전자가 채혈을 원해, 검사 후 정확한 혐의를 확정 지을 예정이라 언급했습니다.


한편 이번 음주사고에 대해 많은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배우 김새론이 탄 차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배우 김새론은 2001년 잡지 모델로 데뷔 후, 원빈 주연 영화 '아저씨'에 출연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이후 영화 '이웃사람' '눈길', 드라마 '화려한 유혹' '마녀보감' '우수무당 가두심'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김새론 인스타그램 / 벤틀리 운전 모습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지난 2020년 방송에서 노출된 볼보 XC40과 2021년 소개된 벤틀리 오픈카 두 차종이 있습니다. 이 중 벤틀리 모델의 경우 3억 가까운 가격의 차량으로만 알려져 있는데, 벤틀리 차종을 분석한 결과 2016년식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버터블 모델로 확인됐습니다. 


그렇다면 XC40과 벤틀리 컨티넨탈 GT 모델은 어떤 차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새론의 볼보

XC40은 볼보의 5천만 원 대 소형 SUV입니다. 볼보의 아이덴티티인 '토르의 망치' 램프 (누워있는 T 자형 램프)와 볼보 특유의 묵직함이 살아있는 아이언 그릴은 볼보 특유의 감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또, 블랙&화이트 투톤 컬러로 처리돼, 젊은 감각을 더합니다.

후면 디자인은 특유의 수직형 리어램프가 적용됐고, 측면에선 캐릭터 라인 등 여러 디자인 요소들이 굵게 처리돼, SUV 고유의 묵직함과 강인함을 강조했습니다.

실내는 '볼보스럽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가장 적절할 겁니다. 특별한 기교가 들어가지 않은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리즘, 스칸디나비안 인테리어를 엿볼 수 있으며 덕분에 심플함에서 오는 세련미가 돋보입니다.


편의 사양의 경우, 최상급 사운드 시스템으로 알려진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12.3인치 클러스터와 9.0인치 세로형 터치스크린 등 꼭 필요한 요소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주요 소비층의 마음을 사로잡아, 한때 구매 대기 기간만 해도 1년을 훌쩍 넘겼습니다.


성능은 엔진 197ps-30.6kg.m / 전기모터 10kw-4.1kg.m으로 일상 주행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김새론의 벤틀리

김새론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벤틀리 측면 도어 이미지를 보면, 최근 벤틀리 모델들과 맞지 않는 부분이 많습니다. 도어 손잡이 부분 버튼 배치나 가니시 라인 등의 경우 최근 모델은 완만한 반면, 사진 속 벤틀리는 좀 더 심플하고 가니시 라인이 가파르게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최근 10년간 벤틀리 라인업 중 컨버터블 계열을 조사한 결과, 김새론의 차량과 일치하는 차량으로 2016년식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버터블(2016 Continental GT Convertible)이 확인됐습니다. 


국내 가격은 2억 4천만 원부터 시작하며, 옵션에 따라 3억 이상으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이 차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세밀한 그릴 디자인과 볼륨감 있는 펜더 패널이 장착돼, 위풍당당한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또, 전면 범퍼에서 시작해 측면으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은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후면부 역시 전면부처럼 굵직한 인상을 남기며, 특별한 기교가 들어가지 않았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존재감을 나타내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실내는 현대적인 감각이 잘 어우러진 럭셔리 세단의 느낌입니다. 영국식 맞춤 재킷을 연상시킨 퀼팅 패턴이 들어갔으며, 인체공학적인 인테리어 설계 덕분에 편안함과 역동성 둘 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6.0리터 트윈터보 W12 엔진이 장착돼, 590PS - 73.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실제로 사고 낸 차의 정체는?

한편 언론 보도에 따르면 사고 당시 SUV를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초기 볼보 차량을 타다 사고가 난것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사고 영상 및 사진이 하나 둘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랜드로버 디펜더를 운전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격은 1억 이상으로 이번 사고를 계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5713만원 더뉴 팰리세이드 풀옵션 실제 모습 대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