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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국내 싹쓸이 확정!" EV4,5에 현대 울상

by 다키포스트

현대차, 아이오닉 9 국내 출시
기아, EV5 포함 신차 대거 공개
테슬라, 시장 점유율 독주 이어가


현대차는 플래그십 전기 SUV
기아는 전기차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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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와 기아의 신차 출시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현대차는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을 필두로 자체 라인업 구축에 나섰다. 기아는 현대차보다 발 빠르게 전기차 선택지를 대폭 늘려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올해 EV5, EV9 GT, EV4, PV5 등 여러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오닉 9 외
아이오닉 6 N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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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을 내년 1분기에 국내 출시한다. E-GMP 플랫폼 기반의 이 모델은 110.3kWh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최대 532㎞를 주행할 수 있어 주행 거리와 실내 공간 면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전세계 호평으로 스타덤에 오른 아이오닉 5 N 다음으로, 아이오닉 6 N 모델 소식이 계속 언급되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오닉 6 기반 고성능 롤링랩(기술실증모델) 컨셉카, RN22e의 양산 모델이 될 것으로 소개 된 바 있으며, 차체 특성상 아이오닉 5 N 보다 더 민첩할 가능성이 높다.

기아, 중국 현지 EV5 리뉴얼
글로벌 모델 EV4, EV9 GT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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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기아는 중국에서 먼저 선보인 EV5를 한국형으로 재설계해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모델은 저렴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대신, 고밀도 NCM(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된다. 업계에 따르면 이미 광주 오토랜드 생산라인 일부를 전환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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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EV9 GT (고성능 대형 전기 SUV)
PV5 (중형 상용 전기차)
EV4 (패스트백 타입 준중형 전기 세단)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중국 전기차 브랜드의 한국 상륙이 확정 된 현 시점에, 현대차와 기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과연 중국산 공세에 밀려 시장 주도권을 내주게 될지, 상품성을 앞세워 선방할지 좀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용어설명


E-GMP


현대차그룹의 주력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긴 주행 거리와 실내 공간 확보에 최적화 되어 있다.


NCM 배터리


니켈, 코발트, 망간이 조합된 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로, 고밀도 특성 덕분에 긴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EV9 GT


기아의 고성능 전기 SUV 모델. EV9의 파생 모델이다.


PV5


목적기반차량(PBV) 시리즈의 첫 상용 전기차, 맞춤형 구성에 최적화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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