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Mar 18. 2024

어느 중국인에게 한 조언

그 중국 친구는 내가 거래했던 회사의 직원이었다. 

그 친구는 그래도 총명한 편이어서 일들을 괜찮게 처리했었다. 



그 친구는 곧 회사를 퇴사했고 이런일 저런일을 한다며 

한번씩 연락했다. 주로 나에게 연락하는 목적은 상품을 
한국에 팔아줬으면 하는 목적이었다. 



한번씩 외부에서 식사를 했고 한국에서도 한번 만났었다. 

나는 중국인들의 사람 대하는 방식을 좋아한다.

그 친구에게도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



그 친구는 자신의 사업을 2018~2021년도에 시작했었고 

코로나로 인해 폐업을 했었다. 

사업에서 실패를 한번 맞봤던 것이다. 



그리고 그로인해 아직까지 힘들어 하고 있었다. 

이 회사 저 회사 전전하며 방황하고 있었다.

나는 브랜드를 매각했다고 그 친구에게 말했고

그 친구는 나에게 조언을 구했다. 



아래는 그 친구에게 한 조언의 전문이다. 



----------------------------------



나는 통찰력이 없어서 약 8년을 많이 고생했어.

내 빚은 통찰력이 없는 내 수준에 따라 빚 3억 5천만원까지 늘어났지.



정말 힘들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야.

내가 만약 10년뒤 과거로 돌아간다면 사업시작하기 전에

통찰력을 키우는 시간을 1~2년 가질 거야.



친구야 너 나이라면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나이라고 생각해.

사업은 단순히 좋은 아이템이 있냐 없냐가 중요한 것이 아냐.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너에게 통찰력이 있어야 하지.



자신의 통찰력의 크기에 따라 사업의 성패와 크기가 결정돼.

통찰력이 있는 사람은 나쁜 환경에서도 성공할 수 있고

통찰력이 없는 사람은 좋은 환경에서도 실패하거든.



본인의 통찰력을 확인하는 방법은 과거의 성과들을 살펴보면 알 수 있어.

본인의 과거 3년까지의 결과물이 큰 성공이 없고,

좋은 결과물들이 없다면 그것은 통찰력이 부족하다는 의미야.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고 행복한 인생을 위해서,

사업을 하든 직원이 되어 살아가든 통찰력을 키워야 해.



인생과 사업은 의사결정들의 합으로 이루어져있지. 

성공적인 사업을 했다는 말은 성공적인 의사결정을 많이 했다는 뜻이야. 



성공적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지혜들을 뇌속에 집어넣어야 해. 



양질의 지혜들이 뇌에 있을때 

비로소 좋은 의사결정들을 내릴 수 있게 되니까.



통찰력을 키우는 방법은 역시 독서와 글을 쓰는것이야.

자기계발과 성공 자기 분야에 관련된 책을 100권을 읽고 

그 책의 독후감을 100개를 써봐.



머릿속을 사업과 일로만 가득 채워, 

TV, 영화, 등 이외의 것들을 멀리해.



그렇게 하면 양질의 지혜들을 머릿속에 저장할 수 있고 

그로인해 성공적인 의사결정들을 할 수 있게 될거야. 



그 성공적인 의사결정들이 모여 

공하는 사업을 만들고 성공하는 인생을 만들어 줄거야.



내가 만약 10년전의 나에게 돌아가 

딱 1가지 조언만 할 수 있다면 

책읽고 글쓰라고 조언할 거야.



----------------------------------------------------------------


변화를 시도했지만 잘 안 되나요?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근본적인 변화 없이는 매번 같습니다.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함께하면 빠르게 부자 되고 성공합니다.

수퍼문(초월)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내비게이션의 목적지를 설정하고 달려가고 있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