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에서 끝내지 않고 실서비스에서 찾아보는 UX 원칙
최종 산출물인 디자인에 합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논거를 덧붙일 수 있어야 좋은 UX 사례라고 봅니다. 이번 편은, 존 야블론스키의 UX 심리학 측면에서 Toss와 기업은행 i-one banking의 굿 포인트를 소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648/yozm.wishket.com/magazine/detail/648/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책을 읽으며 법칙별로내용 요약 + 개인적으로 찾았던 레퍼런스 + 그밖에 자료들을 모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사용하기 위해 움직이는(소비하는) 시간을 줄인다. → 접
http://feel5ny.github.io/2021/01/24/피츠의-법칙/index.html
힉의 법칙 '선택지'가 늘어날수록, '반응 시간'이 선형적으로 늘어나지 않고, 대수적으로 늘어난다. 힉의 법칙의 '엄밀한' 의미 힉 법칙의 관건은 '선택지 개수'와 '반응시간'이 비례관계에 있다
https://brunch.co.kr/@99100/68
받을 때는 관대하게, 보낼 때는 엄격하게.
https://johngrib.github.io/wiki/Postel-s-law/
4. 심미적-사용성 효과(Aesthetic-Usability Effect) 심미적 디자인은 그렇지 않은 디자인에 비해 사용하기 쉽다고 지각된다. 심미적-사용성 효과란 사람들이 심미적인 디자인을 그렇지 않은 디자인보다
https://diim.tistory.com/8
UI/UX 디자이너가 꼭 알아야 할 심리학 원칙 위시켓과 함께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http://blog.wishket.com/%ef%bb%bf%eb%aa%a8%eb%93%a0-ui-ux-%eb%94%94%ec%9e%90%ec%9d%b4%eb%84%88%ea%b0%80-%ec%95%8c%ec%95%84%ec%95%bc-%ed%95%a0-%ec%8b%ac%eb%a6%ac%ed%95%99-%ec%9b%90%ec%b9%99/
몰라도 쫄지 않고 공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