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by writing
C.S.Lewis
이론에서 끝내지 않고 실서비스에서 찾아보는 UX 원칙
최종 산출물인 디자인에 합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논거를 덧붙일 수 있어야 좋은 UX 사례라고 봅니다. 이번 편은, 존 야블론스키의 UX 심리학 측면에서 Toss와 기업은행 i-one banking의 굿 포인트를 소
yozm.wishket.com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책을 읽으며 법칙별로내용 요약 + 개인적으로 찾았던 레퍼런스 + 그밖에 자료들을 모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사용하기 위해 움직이는(소비하는) 시간을 줄인다. → 접
feel5ny.github.io
힉의 법칙 '선택지'가 늘어날수록, '반응 시간'이 선형적으로 늘어나지 않고, 대수적으로 늘어난다. 힉의 법칙의 '엄밀한' 의미 힉 법칙의 관건은 '선택지 개수'와 '반응시간'이 비례관계에 있다
brunch.co.kr/@99100/68
받을 때는 관대하게, 보낼 때는 엄격하게.
johngrib.github.io
4. 심미적-사용성 효과(Aesthetic-Usability Effect) 심미적 디자인은 그렇지 않은 디자인에 비해 사용하기 쉽다고 지각된다. 심미적-사용성 효과란 사람들이 심미적인 디자인을 그렇지 않은 디자인보다
diim.tistory.com
UI/UX 디자이너가 꼭 알아야 할 심리학 원칙 위시켓과 함께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blog.wishk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