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Pearse Museum

#10 아일랜드

by 승란

피어스 박물관 (Pearse Museum)은 더블린 라스파넘(Rathfarnham)의 세인트 엔다스 공원(St. Enda's Park) 내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아일랜드의 독립운동가이자 교육자였던 패트릭 피어스(Patrick Pearse)와 그의 형제 윌리엄 피어스(William Pearse)를 기리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곳은 18세기 건축물로, 과거 패트릭 피어스가 1908년에 설립한 아일랜드어 학교인 세인트 엔다스 스쿨(St. Enda’s School)로 사용되던 건물이었다.

가족 거실, 학교 미술관, 박물관, 기숙사 등 당시 학교의 모습을 재현한 방들을 둘러볼 수 있다.

국립 박물관으로 입장료는 무료이며 아일랜드 독립운동의 역사를 배우고 당시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피어스 박물관은 약 50에이커(약 20만 평)에 달하는 아름다운 세인트엔다스 공원 안에 위치해 있으며 강가 산책로, 폭포, 정원, 다양한 건축물 등이 있어 더블린에서 가장 매력적인 공원 중 하나로 꼽힌다.

그리고 차로 12분 거리에는더블린에서 가장 큰 쇼핑몰중 하나인 던드럼 타운 센터 (Dundrum Town Centre)가 있어서 쇼핑이나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도 많이 있으므로 쇼핑과 산책을 함께 즐기면 좋을것 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글래스고 대성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