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게 정말 국산차?”… 전 세계 깜짝 놀래킨 신차

by 이콘밍글

현대차, ‘드리프트 킹’과 협업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공개

Hyundai-Ioniq-5-N-DK-Edition-1024x683.png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출처-현대차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Ioniq 5 N DK Edition)’이 공개됐다.


현대차는 일본 자동차 레이싱의 전설로 꼽히는 츠치야 케이이치와 손잡고, 전기차를 드리프트 머신으로 탈바꿈시키는 특별한 협업을 선보였다.


도쿄 오토살롱 2025에서 베일을 벗은 이 차량은 강렬한 주행 성능과 독창적인 튜닝 요소로 글로벌 자동차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설의 손길, 아이오닉 5를 새롭게 만들다

현대자동차는 드리프트의 대명사로 불리는 일본 레이서 츠치야 케이이치와 협업해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탄생시켰다.


DK는 츠치야의 별명인 ‘드리프트 킹(Drift King)’의 약자로, 그의 스타일과 현대차의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임을 알린다.


Hyundai-Ioniq-5-N-DK-Edition-4-1024x770.png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출처-현대차


2023년 츠치야는 호주의 한 서킷에서 아이오닉 5 N으로 드리프트를 선보이며 현대 전기차에 대해 “즐겁고 새로운 차”라는 평가를 남겼다.


이러한 경험이 기반이 되어, 현대차는 츠치야와 함께 일본의 서킷과 와인딩 코스에서 차량의 주행 성능 및 튜닝 파츠를 다듬어갔다.


특히, 츠치야의 드라이빙 노하우는 차량 개발 초기부터 적용되며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다운포스 강화로 안정감↑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성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본형보다 한층 진화된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기본형 아이오닉 5 N은 듀얼 전기모터로 641마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3.4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전자식 N 토크 분배 시스템과 드리프트 기능을 탑재, 고속 주행 및 코너링에서의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Hyundai-Ioniq-5-N-DK-Edition-5-1024x573.png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출처-현대차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차체는 탄소섬유로 제작된 프런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 등으로 다운포스를 강화해 안정감을 높였다.


무광 화이트 바디에 그린 컬러 액센트가 더해진 외관은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캘리퍼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현대차는 또한, 두랄루민으로 제작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와 기존보다 면적을 54% 넓힌 전용 브레이크 패드, 고속 주행 시 마찰력을 높이는 21인치 경량 단조 휠 등을 장착했다.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로워링 스프링 등 섬세한 튜닝으로 주행 안정성, 제동력도 극대화했다.


Hyundai-Ioniq-5-N-DK-Edition-3-1024x985.png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출처-현대차


상반기 국내 및 일본 출시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최초 공개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단순한 차량 그 이상을 보여준다.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장 박준우 상무는 “츠치야 케이이치의 전문성과 현대차의 기술력이 만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고성능 전기차가 탄생했다”고 강조했다.


츠치야 역시 “아이오닉 5 N은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준다”며 “이 DK 에디션을 통해 현대 전기차의 가능성을 봤다”고 말했다.


Hyundai-Ioniq-5-N-DK-Edition-2-1024x648.png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출처-현대차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국내와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차량은 단순히 고성능 전기차로서의 역할을 넘어, 모터스포츠 전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기술력과 비전을 상징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현대차에 밀려 힘 못 쓸 줄… 소니 손잡고 신차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