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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아니었다” 경쟁사 모두 제치고 1위 차지한 車

by 이콘밍글

르노, 2년 연속으로
‘2025 유럽 올해의 차’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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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5 E-Tech 일렉트릭/출처-르노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이 전동화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르노 그룹의 두 전기차 모델이 유럽 최고 권위의 상을 거머쥐며 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소형 전기차 르노 5 E-Tech 일렉트릭과 고성능 핫해치 알핀 A290이 벨기에 브뤼셀 모터쇼에서 열린 ‘2025 유럽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그 위상을 증명했다.


르노 5 E-Tech 일렉트릭, 알핀 A290 수상

르노 그룹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유럽 올해의 차 타이틀을 거머쥐며 2년 연속 전기차로 유럽 시장을 사로잡았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모델은 르노 5 E-Tech 일렉트릭과 알핀 A290으로, 두 모델은 유럽 23개국 60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들로 구성된 심사단으로부터 총 353점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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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5 E-Tech 일렉트릭/출처-르노


르노 5 E-Tech 일렉트릭은 과거 르노의 대표 모델이었던 르노 5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도심형 B세그먼트 전기차다.


이 모델은 르노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AmpR 스몰’을 처음 적용한 차량으로, 1972년부터 1996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550만 대 이상 판매된 르노 5의 전설을 이어가는 상징적인 존재다.


알핀 A290은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지만 220마력의 환산 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핫해치 버전으로 개발됐다.


알핀 브랜드가 ‘드림 개러지’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순수 전기차 라인업의 첫 모델이며, 일상 주행과 고성능 전기차의 매력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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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핀 A290/출처-알핀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 올해 국내 출시

이번 수상으로 르노 그룹의 전기차 기술력이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


르노는 지난해 ‘2024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된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을 통해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 모델은 AmpR 미디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준중형 전기차로, 국내에서는 올해 중순 출시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의 87kWh 배터리를 탑재해 WLTP 기준 625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시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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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닉 E-Tech 일렉트릭/출처-르노


전기차 시장서 리더십 강화

르노 그룹은 이번 수상을 통해 소형 및 중형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전동화 전략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대담한 디자인 접근은 르노의 전기차가 단순히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성능과 매력까지 겸비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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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핀 A290/출처-알핀


유럽 시장의 찬사를 받은 르노의 두 모델이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동일한 반응을 얻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르노는 이 성과를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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