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Jun 20. 2024

소형 전기차 끝판왕이라는 르노5 출시

르노 5 E-Tech eletric 스페셜 에디션 공개

르노 5 E-Tech electric 스페셜 에디션 (출처-르노)

르노가 롤랑가로스 그랜드 슬램 테니스 대회의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르노 5 E-Tech electric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르노 5 E-Tech 스페셜 에디션은 롤랑가로스 테마로 디자인되었으며, 2025년부터 쇼룸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르노 5 E-Tech eletric 스페셜 에디션, 1회 완충으로 최대 410km 주행 가능한 뛰어난 성능

르노 5 E-Tech electric 스페셜 에디션 (출처-르노)

르노 5 E-Tech 롤랑가로스 에디션은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진주 백색,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리 블랙, 매트 슬레이트 그레이 등 네 가지 색상 옵션이 제공되며, 각 색상은 크롬 사틴 마감 루프 트림과 고광택 블랙 18인치 다이아몬드 컷 휠과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전면 도어 하단에는 롤랑가로스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차량의 지붕에는 사틴 블랙 텍스타일 마감이 적용되어 있다.


실내는 스포츠 의류에서 영감을 받은 밝은 회색의 고밀도 직물이 사용되었으며, 이 직물은 완전히 재활용된 소재로 제작됐다.

르노 5 E-Tech electric 스페셜 에디션 (출처-르노)

여기에, 좌석 뒷면에는 롤랑가로스 로고가 열각인되어 있고, 중앙 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매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빨간 점토 가루가 포함된 제조 공정이 특징이다. 여기에, 블루 TEP 장식과 새틴 메탈 마감이 더해져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르노 5 E-Tech는 현대적인 전기차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모델로, 150마력의 전기 모터와 52kW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41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더불어, 이 차량은 양방향 충전 기능도 지원하여, 차량이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이동식 전력원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외부 장치를 충전하거나 필요에 따라 전력을 전기 그리드에 되돌려줄 수 있다.

르노 5 E-Tech electric 스페셜 에디션 (출처-르노)

이 밖에, 르노는 “Give Me 5”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 브라질, 아르헨티나의 저소득층 지역에 테니스 코트를 건설하고 있다.


특히, “Give Me 5” 프로그램에는 유명 테니스 선수들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에 대한 접근을 장려하고 있다.


한편, 르노와 롤랑가로스의 파트너십은 단순히 스포츠 이벤트를 지원하는 것을 넘어서, 지속 가능한 이동성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르노 5 E-Tech electric 스페셜 에디션 (출처-르노)

이 협력의 일환으로, 르노는 롤랑가로스 경기장 근처에 40개의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여 이벤트 기간 동안 전기차 전용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이 차량들은 대회 기간 동안 13만km 이상을 전기로만 주행하며, 이를 통해 탄소 배출을 현저히 줄이는 데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 르노가 전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작가의 이전글 “카니발 걱정했는데..” 가격보고 놀란다는 렉서스 신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