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현대자동차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LX3)’ 모델의 양산 시작을 내년 1월에서 올해 12월로 변경했다. 생산 목표는 이전보다 30% 증가한 21만대로 상향 조정됐다.
최근 업계 소식에 따르면 대형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양산 시점이 내년 1월에서 올해 12월로 앞당겨졌으며 프로토타입 개발 일정도 한 달 일찍 진행한다.
이러한 결정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하이브리드차 신규 등록 대수는 12만9,201대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8% 증가한 결과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현대차그룹 차종 중 처음으로 차세대 2.5ℓ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하는 모델이 된다. 이 중·대형차용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고 기존 디젤 엔진을 대체할 전망이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세타3 2.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은 향상된 모터와 배터리, 전용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출력 및 연비 효율 향상이 기대된다.
한편 북미 시장 수출용 가솔린 모델에는 람다3 3.5ℓ GDI 엔진이, 국내 시장용에는 세타3 2.5ℓ 터보 엔진이 사용된다.
생산 목표량, 연간 21만대로 조정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생산 목표도 변경했다. 지난해 현대차 울산공장의 2·4·5 공장에서 16만대의 팰리세이드가 생산됐으나 내년 목표량은 30% 이상 증가한 연간 21만대 생산으로 조정된다.
이 중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생산 비율은 각각 7만대와 14만대로, 하이브리드 모델 비율이 두 배 높게 설정됐다.
현대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의 상품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9인승 모델을 추가하는 등 상품성 개선을 진행한다.
9인승 모델의 경우 승합차로 분류돼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 이용이 가능한 만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형 팰리세이드의 외관은 현대차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박시한 디자인과 굵은 픽셀 형태의 세로형 주간주행등(DRL)을 포함한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첨단 사양이 탑재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을 올 12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한 후 내년 상반기에는 유럽 시장, 내년 하반기에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