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머스탱 FX 패키지/출처-포드
포드가 2026년형 머스탱 GT에 적용할 수 있는 ‘FX 패키지’를 지난 8일 공개했다.
이 패키지는 1980~1990년대 3세대 머스탱(폭스 바디)에서 영감을 받은 외관 및 실내 디자인 요소를 담고 있으며 쿠페와 컨버터블 모두에서 선택할 수 있다.
GT 트림에서만 제공되는 이 패키지는 복고풍 디자인을 강조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포드는 머스탱의 클래식한 매력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FX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는 GT 트림에 한해 제공되며 5.0리터 V8 엔진(최고출력 480마력)을 기반으로 6단 수동 또는 10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구성된다.
2026 머스탱 FX 패키지/출처-포드
차량 외관은 과거 머스탱의 청록색 계열을 연상시키는 ‘아드리아틱 블루 메탈릭’ 컬러로 마감됐다. 전면부와 후면부 엠블럼, 그릴 가니쉬, 테일램프 등에는 ‘옥스포드 화이트’ 색상의 포인트가 적용됐다.
특히 5-스포크 디자인의 19인치 화이트 휠은 과거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상징적 요소다.
후면 유리창 상단에는 1987~1993년형 머스탱에서 사용된 폰트로 ‘MUSTANG’ 레터링이 새겨졌다. 프론트 펜더의 ‘5.0’ 배지와 다른 외부 엠블럼은 화이트 라인으로 강조됐다.
2026 머스탱 FX 패키지/출처-포드
실내는 체크 패턴을 활용한 레카로 버킷 시트와 더불어 대시보드, 도어 패널,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에 스티칭이 더해져 클래식한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계기판은 1980년대 머스탱의 아날로그 스타일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녹색 조명이 들어온다.
2026 머스탱 FX 패키지/출처-포드
실내는 외관 못지않게 1980년대 감성을 세심하게 반영했다. 기본 시트와 선택 가능한 레카로 버킷 시트 모두에 체크 패턴(플래드) 시트 인서트가 적용됐고 시트는 천공 가죽으로 마감됐다.
도어 패널과 센터 콘솔, 스티어링 휠 등에는 아드리아틱 블루 및 시티 실버 색상의 스티칭이 들어가 클래식한 분위기 속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또한 계기판 우측에는 ‘Mustang GT’ 배지가 부착됐는데, 이는 폭스 바디 스타일을 재현한 디자인이다.
2026 머스탱 FX 패키지/출처-포드
FX 패키지는 GT 프리미엄 트림을 기준으로 적용 가능하며 쿠페와 컨버터블 모두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나, 포드는 이달 말 주문 접수가 시작되면서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