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Oct 28. 2024

2천만 원대 강력한 소형 'SUV' 등장

스즈키 소형 SUV ‘프롱스’ 출시
가격 약 2330만 원부터

프롱스/출처-스즈키

스즈키가 신형 소형 SUV ‘프롱스’를 16일 일본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인도 등에서 먼저 선보였던 글로벌 전략 차종이 일본 내수 시장에 처음 도입되며 일본 소형 SUV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스즈키 프롱스, 글로벌 전략 차종에서 일본 시장으로

프롱스는 인도 구자라트 공장에서 생산된 후 일본으로 수출되는 모델로,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전략 차종이다.

프롱스/출처-스즈키

‘취급이 용이한 쿠페 스타일 SUV’라는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날렵하면서도 강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3995mm, 전폭 1765mm, 전고 1550mm로 설계돼 좁은 골목길이나 주차장에서 운전하기 용이하다.


전면부는 볼륨감 넘치는 범퍼와 독특한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가 돋보인다. 후면부에는 ‘7’ 모양의 램프 3개가 연속으로 배치돼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실내는 넉넉한 2열 레그룸, 210L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 실용성을 높였다. 내부 색상은 블랙과 보르도의 조합에 고광택 실버 포인트를 추가함으로써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프롱스/출처-스즈키

‘스노우 모드’ 적용된 4WD 모델도 출시

프롱스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을 통해 합산 총 출력 101마력을 달성한한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일본 내수 시장에는 ‘스노우 모드’, ‘그립 컨트롤’, ‘힐디센트 컨트롤’ 등의 기능이 포함된 4WD 모델도 출시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프롱스/출처-스즈키

안전 사양도 충실하다. 듀얼 센서 브레이크 서포트 II,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이 기본 탑재된다.


사각지대 모니터와 저속 주행 시 브레이크 서포트 등도 포함된다. 일본 경제산업성과 국토교통성이 추진하는 ‘서포카S 와이드’ 인증도 받은 만큼, 안전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가격은 2WD 모델 254만 1000엔(한화 약 2330만 원), 4WD 모델 273만 9000엔(약 2510만 원)이다. 월간 판매 목표는 1,000대로 설정됐다.

프롱스/출처-스즈키

스즈키 프롱스는 다이하츠 로키와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등과 경쟁하며 개성 있는 디자인 및 실용성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