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스포츠 리미티드 매트 메탈/출처-토요타
토요타가 새로운 ‘크라운 스포츠 리미티드 매트 메탈’을 일본 시장에 공개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롱루프 버전인 이 모델은 독특한 무광 스텔스 그레이 색상으로 마감돼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뽐낸다.
크라운 스포츠 리미티드 매트 메탈의 가장 큰 특징은 매트 페인트로 처리된 외관이다.
무광 페인트는 유지 관리가 어려운 편이지만, 토요타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TM 코트’라는 특수 코팅을 적용했다.
이 코팅은 외관을 긁힘과 먼지로부터 보호하며 무광 페인트가 갖는 독특한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실용성을 더한다.
외관 디테일에는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이 더해져 창문 테두리와 전면부 하단 범퍼, 후면부 디퓨저에 고급스러운 대조를 이룬다. 유광 회색 휠과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는 시각적인 포인트를 제공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다.
실내 역시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대시보드와 송풍구 주변, 스티어링 휠에 밝은 금색 가니쉬가 적용되며, 대시보드에는 특별한 ‘The Limited Matte Metal’ 레터링이 각인돼 한정판의 가치를 강조한다.
대부분의 인테리어는 검은 가죽으로 마감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러한 디테일은 스포티하면서도 품격 있는 분위기를 자아내,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크라운 스포츠 리미티드 매트 메탈은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을 탑재한다.
합산 총 출력은 306마력을 발휘하며 전기 모드로 최대 90km 주행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거리는 최대 1,200km에 달해 실용성과 성능을 모두 겸비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라인업과 국내 출시 가능성
크라운 스포츠는 16세대 크라운의 다양한 라인업 중 하나다. 기존 크로스오버 모델 외 스포츠, 세단, 에스테이트 등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됐다.
토요타코리아는 고객 의견에 따라 이 모델들의 국내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 크라운 스포츠 리미티드 매트 메탈의 경우 그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 덕분에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일본 시장 내 가격은 약 820만 엔(한화 약 7430만 원)으로 책정됐다. 토요타는 이번 크라운 스포츠 리미티드 매트 메탈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타일과 성능을 제공하며, 플래그십 모델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