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Nov 12. 2024

현대차가 꽁꽁 숨겨놨던 신차 “공개 임박했다”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 임박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주목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출처-kindelauto


현대자동차 차세대 전기차 대형 SUV ‘아이오닉 9’의 외관과 일부 사양이 공개되며 출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설계된 세 번째 전기 SUV 모델로, LA 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아이오닉 9, 에어로스테틱 실루엣 눈길

아이오닉 9의 외관 디자인은 현대차의 콘셉트카 ‘세븐(SEVEN)’에서 영감을 받아, 부드러운 곡선미와 세련된 에어로다이내믹 라인을 구현한다.


세븐 콘셉트/출처-현대차


테스트카에 얇은 위장 래핑이 적용돼 있지만 수직형 헤드램프와 두툼한 주간주행등(DRL), 큐브 LED 그래픽을 통해 고유의 디자인 요소가 돋보인다.


차량 측면은 A필러부터 매끄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 역동적인 D필러 디자인으로 SUV의 강렬함을 더한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루프에서 범퍼까지 이어지는 수직 형태가 적용돼 스타리아를 떠올리게 한다. 초기에 고려된 후면 통유리 디자인은 실용성과 안전성을 위해 일반적인 테일게이트 형태로 조정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출처-burlappcar


넓은 실내와 첨단 인테리어…고급스러운 편의 사양 제공

아이오닉 9의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최첨단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컬럼식 기어 레버와 지문 인증 시스템을 도입,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시트 배열 옵션을 제공해 고객의 선택지를 넓혔다.


아이오닉 9 티저/출처-현대차


주행 성능과 효율성…한 번 충전으로 483km 목표

아이오닉 9은 100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약 483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오닉 9 티저/출처-현대차


기존 전기차와 차별화된 대형 SUV 아이오닉 9은 새로운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결합된 모델로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