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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현대자동차 Apr 19. 2022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차량은 무엇일까요?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2022 뉴욕오토쇼에서 공개된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에 대한 해외 반응을 살펴보면 더욱 실감할 수 있는데요. 현대자동차 글로벌 채널에 공개된 '더 뉴 팰리세이드' 영상의 댓글 반응을 살펴보면 "전면부가 아름다워! 멋진 차야! 판매점에서 빨리 만나고싶어(Front end looks beautiful! Nice car! Wish to see it in dealer centers soon!), 아름다워. 빨리 타보고 싶어!(Beautiful. Can't wait to get in one!)"라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2 뉴욕오토쇼에서 공개 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 더 뉴 팰리세이드

그렇다면 전 세계인들은 현대자동차의 라인업 중 어떤 모델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요? 실시간 트렌드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트렌드를 통해 ‘Hyundai’를 검색한 사람들은 어떤 차종을 확인했는지 구글 검색 통계(게시일 기준 지난 1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북미에서 가장 큰 미국 시장
1위. 엘란트라

2021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현대자동차 엘란트라

미국 시장에서 지난 1년 동안 많은 관심을 받은 차종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입니다. 지난 2020년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된 엘란트라는 미국 세단 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엘란트라는 디지털 키와 같은 첨단 편의사양, 우수한 연비 등을 높이 평가받아 ‘2021 북미 올해의 차’ 승용차 부문에서 최종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엘란트라는 ‘2012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었습니다. 이어 2위는 팰리세이드, 3위는 픽업트럭 모델인 싼타크루즈가 차지했습니다.


자동차 강국 독일
1위. 스타리아 시그니처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시그니처(라운지)

지난해 독일에 상륙한 스타리아 시그니처(국내명 스타리아 라운지)는 독일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 받고 있습니다. 스타리아는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인 ‘인사이드 아웃’이 처음 적용된 모델입니다. 덕분에 우수한 실내 공간감과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외관 디자인으로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타리아에 이어 독일에서는 아이오닉 5가 두 번째, 세 번째로는 출시 예정인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많이 검색됐습니다.


내수 중심의 일본 시장
1위.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내수 중심으로 이루어져 해외 브랜드 진입 장벽이 높은 일본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가 올해 아이오닉 5와 넥쏘 등 친환경차로 다시 승용 시장에 도전하며 변경한 일본법인명 ‘현대 모빌리티 재팬’도 많은 검색량을 보이며, 현대자동차 진출에 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급성장 중인 자동차 시장 중국
1위. 쏘나타

현대자동차 중국형 쏘나타

신흥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는 현대자동차 중형 세단인 쏘나타가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했습니다. 중국형 쏘나타는 현지 시장을 고려한 2,890mm의 긴 휠베이스와 두 개의 12.3인치 일체형 디스플레이 등을 적용해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Hyundai를 검색한 중국 사용자는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도 함께 검색했습니다.


잠재력을 지닌 자동차 시장 인도
1위. 알카자르

현대자동차 알카자르

현지 전략 모델인 알카자르는 인도 시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소형 SUV 모델인 크레타를 기반으로 휠베이스를 늘린 모델로 기본 6인승, 최대 7인승 모델까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팰리세이드를 연상하는 전면부와 투싼을 연상하게 하는 실내 디자인으로 고급감을 한층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전 세계 시장에서 크레타, 엘란트라, 캐스퍼,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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